불자마을 솟틀부락
상태바
불자마을 솟틀부락
  • 관리자
  • 승인 2007.09.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현행자의 목소리

경기도 가평군 외서면 하천리 420번지에 있는 이곳 솟틀부락은 먼 옛날부터 절터골로 불리워진 명당자리로 가마솥처럼 생겼다고 해서 솟틀부락이라고 불리워졌습니다. 옴팍하게 패어진 골짜기 끝까지 하루종일 햇볕이 따스하게 비추는 이곳에는 현재 15세대의 불자가족들이 옹기종기 모여 살고 있습니다.

만여 평의 골짜기에 한 집 두 집 불자들이 모여 살기 시작한 것은 13년 전 현우 스님이 이곳에 들어오시면서부터입니다. 솟틀부락 녹야원의 주지이시기도 한 현우 스님은 출가하시기 전부터 평소 ‘기도하고 생활하면서 사는 불자마을’을 꿈꾸어오셨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이곳 솟틀부락이 인연이 되어 들어오셨고 스님과 인연있는 사람들이 하나 둘씩 들어와 살다 보니 어느새 불자마을이 된 것입니다.

골짜기 초입에는 부처님을 조성하는 ‘혜성원’이 자리하고 있는데 부처님의 모습을 꼭 닮으신 불모(佛母) 김용섭, 김문섭 두 형제가 주물로 수많은 부처님을 탄생시키고 계십니다. 그리고 멀찍이 한눈에 보이는 골짜기의 맨 위 중앙에는 녹야원이 자리잡고 있고, 그 앞 야외법당 아미타 부처님은 언제나 저희들을 굽어보고 계십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