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 홈페이지 방문기] 날마다 새로운 홈페이지 되길
상태바
[불광 홈페이지 방문기] 날마다 새로운 홈페이지 되길
  • 유권준
  • 승인 2007.09.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마다 새로운 불광 홈페이지가 되길…

인터넷이 일반인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기 시작한 것은 불과 4 ~ 5년에 불과하다.

특히 다양한 정보들을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쉬운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형태로 가공한 사이트들이 등장하기 시작한 것이 1994년이므로 인터넷의 성장은 제 2의 산업혁명이라 해도 무방할 만큼 폭발적이라고 할만하다.

그러나 월드 와이드 웹이 개발된 이후에도 우리 나라 불교계의 반응은 극히 미미한 수준이었다.

지난 해부터 조계종이 ‘달마넷’이라 하여 종단 차원의 인터넷 포교를 계획하고 있는 단계이니 사찰에서의 대응은 더 말할 필요가 없었다.

특히 현재 개설된 사찰 사이트의 경우 대부분이 사찰 소개나 문화재 소개 등에 머물러 가상공간에서의 신앙활동이나 네티즌을 대상으로 한 포교라는 측면에서는 아직 초보적인 수준에 불과한 것이 사실이다.

그런 와중에 한국불교 대중화 생활화의 선두주자인 불광이 홈페이지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은 귀가 번쩍 뜨이는 것이었다.

전법의 큰 원력을 가지셨던 광덕 스님과 월간 불광, 불광법회, 출판부, 유치원 등 그동안 불광이 벌여온 모든 것을 인터넷의 바다에 집결시킨다니 더욱 뜻깊은 의미를 가지는 것 같아 가슴이 뿌듯하기까지 했다. 그런 불광 홈페이지가 최근 개설됐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