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내게 너무나도 친숙한 불광
상태바
지금 내게 너무나도 친숙한 불광
  • 관리자
  • 승인 2007.09.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독자를 찾아서 - 경북 안동 북주여중 김은희 선생님

“김 선생님은 신심명이라든가 증도가 공부할 때도 한번 읽고 마는 것이 아니고 공부하고 돌아와서도 자리에 앉기만 하면 본문 내용을 계속 써나가요. 본문 해석하는데 저희들은 더듬더듬 하는데 김 선생님은 도맡아서 할 정도예요.

또 선생님은 보시를 많이 해요. 우리 도반들한테도 좋은 법문 테잎이 있으면 복사해서 다 주고, 신심명 공불할 때도 미리 예습해가지고 와서 글씨가 작으면 보기 어려우니까 크게 확대해가지고 다 나누어 주고…. 또 불교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사람들이 있으면 책이라든가 테잎을 많이 전해줘요.”

김순자(복주여중 국어교사) 선생님이 들려주는 김은희 선생님 자랑이 한참을 더 이어진다. 대학 선후배 사이로 지금 같은 학교에 근무하며, 바로 옆자리에서 생활하는 두 사람은 벌써 10여 년 동안 함께 불교공부를 해온 사이다.

현재 경상북도 안동의 복주여자중학교에서 국사 과목을 가르치고 있는 김은희(45세) 선생님. 마산을 거쳐 불쑥 찾아간 기자들의 방문에 ‘특별하지도 않은 사람을 찾아왔느냐’며 수줍게 웃으신다.

김은희 선생님이 불광을 구독을 하기 시작한 것은 벌써 20여 년 전의 일이다. 하지만 그 자신은 불광을 언제부터 어떻게 보게 되었는지 특별하게 기억하고 있지 않다.

“전부터 불교에 관심이 많아서 불교책이나 잡지를 보고 싶었는데 어떤 책이 있는지 잘 몰랐어요.

어느 절에 갔다가 거기서 보았는지…. 아, 이런 게 있구나 해서 돌아오자마자 즉시 구독 신청을 했지요.”

그는 현재 불광 구독 외에도 매달 40부 가량의 불광지를 미지정으로 필요한 곳에 보내는 법보시에 동참하고 있다. 이 역시 언제부터 시작했는지 기억에 없다. 그냥 좋아서 한 일이기에 날짜나 금액 같은 것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