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차길진법사님 글에 재밌는 게 있네요..*^*^*
상태바
Re..차길진법사님 글에 재밌는 게 있네요..*^*^*
  • 관리자
  • 승인 2003.0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연히 스포츠 조선을 인터넷에서 보다 발견한 글입니다.

차 길진 법사(?)님은 6.25 때 지리산 공비 토벌을 하시던 차 일혁총경의 아드님으로, 비록 나라를 위해 하신 일이긴 하지만 살생의 업보에서 헤어나지 못하시는 부친 때문에 고뇌하시다, 한 많은 영혼을 천도해 주는 구명시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신 것으로 저는 압니다.

법사님의 글을 읽어 보면, 부처님의 가르침 중 인과응보나 윤회의 내용을 영혼의 아픔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구구절절하게 와 닿게 말씀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법사님은 불교에서 말하는 개오의 과정을 통해 얻은 "법력"의 수준은 아닌 것으로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가끔 부처님 가르침과 다른 이야기, 행을 하는 경우도 보입니다. 즉, 정견(正見)에 의한 바른 지혜는 아닌 것입니다. 영혼 결혼식을 주관하고, 마치 영혼을 알면 모든 것인 것처럼 말씀하시는 부분이 대표적 예입니다. 불교에서 영혼은, 다소 복잡하고 신통이 있을지 몰라도 어둠의 세계를 배회하는 무명 중생의 한 부류일 뿐입니다.

따라서 이런 글들은 그저 부처님 가르침을 이해하는데 보조 방편으로 생각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오늘 이 글은, 우리가 왜 행복할 때 자신을 되돌아 보야 하는가에 대한 하나의 사례도 될 수 있을 것 같아 법사님의 양해 없이 그냥 퍼 올립니다.

(혹시 법사님이 아시게 되더라도 널리 양해해 주실 것이라 지레!!!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