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문제점들(2)
상태바
기독교의 문제점들(2)
  • 관리자
  • 승인 2002.1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의 문제점들(2)]

4)영생의 개념:구원 받아 영생, 축복이 있어야 새로운 영생의 몸을 덧붙임

1.기독교는 어디까지나 구원 받아, 또는 신의 은총이 있어야 죄를 사하고 부활하고 영생이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2.그러나 불교는?->우리 생명 그 자체가 영생이라 말합니다. 구원 받아 영생하는 것이 아니고, 누가 은총을 내려 불완전하던 내가 영원한 내가 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본래의 모습이 영원이고 영생>이며, 우리는 <본래부터 완전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본래로 대 해탈의 삶을 살아 왔건만, 내가 어두워 깜빡 그 사실을 잊어 버린 것이니, 내 본래의 모습을 잊어 버리고 나의 그림자를 나로 착각하여, 본래로 살아 온 해탈의 삶을 잊어 버리고 스스로를 좁은 곳에 가두고 한계를 지우며 영원의 삶을 가려 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불교의 가르침으로 본다면, 그것을 아는 이는 지금 바로 이 자리에서 완벽한 사람으로 영생의 삶을 살 수 있는 것이고, 모르는 이는 계속 허기가 진 채 남의 도움을 바라며 완벽한 삶, 영생의 삶을 미래에서나 구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기독교는 내가 잘 순종한 댓가로, 내가 나에게 은총을 줄 이의 말을 잘 듣고 따른 댓가로, 어디까지나 나의 뜻이 아니라 다른 분의 뜻에 의해 선택되어지는 구원을 기다리며, 그 구원은 기약할 수 없는 미래, 즉 세상이 끝나는 날에야 비로소 나에게 주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삶을 사는 자세가 전혀 다르게 됩니다.

5)기독교만 구원 주고 기독교만 기쁨 주는 줄 안다.

생노병사를 벗어나고자 하는 것은 모든 생명의 본능이요 몸부림이고, 이것을 이론적, 실천적으로 해결하고자 나오는 것이 종교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종교는 근본적으로 부활, 구원, 환희가 모두 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인정 안 합니다. 기독교만 구원이 있고 기독교에만 기쁨이 있는 줄로 착각합니다. 설사 다른 가르침에 그런 것이 있다고 해도 그것은 어디까지나 착각이요 거짓이고 오직 기독교 가르침에만 진정한 구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른 종교인들을 보고도 "예수 믿어 행복하고 구원 받읍시다!" 라고 종종 권하십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