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장 스님, 만다라 컬러링을 통해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껴봅니다
상태바
혜장 스님, 만다라 컬러링을 통해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껴봅니다
  • 불광미디어
  • 승인 2022.04.1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난이도, 다양한 형태의 100가지 도안과 함께 하는 마음챙김!

마음챙김 만다라 컬러링 100은 다양한 난이도와 다양한 형태의 만다라 도안 100가지가 골고루 수록되어 있는 컬러링 북이다. 수록된 도안은 단순한 도안에서 시작하여 섬세한 도안까지, 전통적인 만다라 도안부터 만다라의 특징을 응용한 도안, 그리고 문살과 단청, 수막새 등 한국 전통문양에서 따온 도안 등 다양하다. 이 가운데에서 마음에 드는 도안을 골라 하나씩 채색해도 되지만, 컬러링을 처음 해보는 사람이라면 단순한 도안에서 시작하여 점점 섬세한 도안으로 나아가면서 컬러링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만다라의 대칭성과 균형미를 응용하여 꾸며진 도안과 한국 전통문양에서 따온 도안 등, 여러 형태의 도안이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자칫 느껴질 수 있는 단조로움은 피하고 컬러링의 재미에는 푹 빠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은 만다라 컬러링을 하는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다라 컬러링 100의 후속작이다. 전작이 사랑받았던 가장 큰 이유인 ‘100가지의 다양한 도안 수록’이라는 장점은 유지하면서, 만다라 컬러링이 가져다주는 심리 치유의 효과는 한층 더 누릴 수 있도록 보강했다.

엮은이 혜장(慧掌)

동국대학교 불교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대한불교조계종 교육아사리입니다. 미래세대인 어린이·청소년 교육에 관심을 두고, 30년 가까이 수행 정진해 오고 있습니다. 미래세대 교육을 담당하는 지도자 교육에 주력하는 한편,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스스로 행복해지는 방법인 명상과 놀이를 통해 자기회복력을 일깨울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불교를 쉽고 재밌게, 현대사회의 실천행으로 전하는 일을 좋아합니다. 현재 사람들이 불교에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이 시대의 언어와 방편으로 풀어내는 연구 모임인 세간해연구소 대표로 있습니다.

앞으로도 당신의 행복을 빌어주는 일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저술로는 놀이와 명상 지도자 지침서인 『맘통화-마음으로 통해요 화엄놀이』가 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