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서 연등회 음악 듣고, 율동 찍어 공모하고
상태바
멜론서 연등회 음악 듣고, 율동 찍어 공모하고
  • 최호승
  • 승인 2022.02.2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등회 율동 영상 공모전 포스터
연등회 율동 영상 공모전 포스터

멜론 등 국내외 음원사이트에서 연등회 음악도 듣고, 율동 영상을 찍어 공모하는 장이 열린다.

연등회보존위원회는 연등회 율동 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2022 연등회 율동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율동 영상 공모전은 쉽고 친숙한 연등회 율동을 전국적으로 보급해, 오는 4월 다가올 부처님오신날 연등회 분위기를 고조하는 한편 율동 활성화를 위해서다. 연등회 율동도 연습하고 영상으로 남겨 미리 연등회를 준비하고 즐기는 공모전인 셈이다.

공모전 참여는 간단하다. 유튜브에 업로드 한 2022년 연등회 율동 영상을 신나게 따라서 연습한 후 촬영하고 편집해서 제출하면 된다. 연등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별도의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은 필수다. 코로나 극복 격려와 연등회를 응원하는 짧은 영상(10~20초)을 함께 내면 좋다. 3월 21일부터 3월 28일까지 접수한다.

유튜브에 올라간 2022년 연등회 율동은 어린이, 청소년, 청년, 연희단, 일반 대중(신도, 회원) 등 계층별로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동작이다. 노래 6곡에 율동 7개 종류가 있다.

연등회보전위원회가 발매한 연등회 노래 앨범
연등회보전위원회가 발매한 연등회 노래 앨범

율동 영상만 있는 게 아니다. 연등회보존위원회는 연등회 음악 보급과 대중화를 위해 연등회 음악 38곡을 수록한 USB 형태의 ‘연등회의 노래 13집’ 음반을 발매했다.

음반에는 2022년 대중 율동곡 및 대중 율동 연주곡 그리고 행렬곡, 행사곡, 연등회 음악 공모전 수상곡이 담겼다. 특히 2022년 대중 율동곡은 ‘연등회 율동 영상공모전’에 사용된다. 연등회 어울림마당에서 율동단, 연희단, 참가단체 대중을 하나로 만드는 대중율동곡은 2003년 ‘사바하’라는 음반을 시작으로 현재 ‘연등회의 노래 13집’까지 총 120곡이 넘는 음악을 개발, 보급됐다.

연등회 음원은 멜론, 벅스, 카카오뮤직, 지니, FLO, 바이브,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음원사이트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각 음원사이트 검색창에 ‘연등회’, ‘연등축제’ 혹은 곡명으로 검색하시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