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중앙신도회 부설 사단법인 날마다좋은날(이사장 주윤식)이 주최하고 2021 행복바라미 문화대축전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 행복바라미 문화대축전’이 12월 12일 오후 2시, BBS · BTN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올해도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하게 된 ‘2021 행복바라미 문화대축전’은 ‘그럼에도 불구하고’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코로나19 팬데믹 혼란 속에서도 실천·나눔·화합을 강조하며 지친 국민들을 치유하고 위로하는 힐링의 시간으로 마련된다.
1부는 공식 행사로 빛과 모래로 전하는 이야기, 샌드아트 오프닝을 통해 행복바라미의 의미를 대중에게 전하며 시작된다. 이어 ▲주윤식 회장의 환영사 ▲총무원장 원행 스님의 치사 ▲포교원장 범해 스님의 격려사 ▲이원욱 국회 정각회장·손병선 (사)한국사회평화협의회 이사장의 축하영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부는 올해 진행된 11개 지역문화제 행사와 함께 본격적인 문화행사로 펼쳐진다. JTBC 풍류대장으로 알려진 RC9 팀이 속한 ‘소을소리단’의 전통국악 공연과 타악공연팀 ‘야단법석’의 신명나는 공연이 함께한다. 또 토크강사로 유명한 방우정 교수의 나눔, 소통, 화합을 주제로 한 힐링토크도 진행된다.
한편, 올해 행복바라미 문화대축전은 스튜디오 촬영 및 사전 녹화 영상을 편집해 유튜브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중앙 행사를 온라인으로 최소화한 대신 각 교구본사 중심의 지역문화제를 확대해 전국범위에서 모든 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된다.
저작권자 © 불광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