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환경연대, 축산업·기후환경 주제로 환경포럼 개최
상태바
불교환경연대, 축산업·기후환경 주제로 환경포럼 개최
  • 송희원
  • 승인 2021.11.1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환경연대(상임대표 법만 스님)는 11월 24일 오후 2시 불교환경연대 그린담마홀에서 유튜브 생중계로 ‘2021 한국환경회의 환경포럼’을 개최한다. 포럼 주제는 ‘축산업이 기후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대안’이다.

이번 포럼은 ▲유정길 불교환경연대 운영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조길예 기후행동비건네트워크 대표의 ‘국제사회에서 축산업이 기후환경에 미치는 영향’ ▲박종무 생명윤리학 박사의 ‘국내 축산이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과 공동체가 고민해야 할 과제들’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박일진 대통령 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축산분과장 ▲이근행 한국농어촌사회연구소 소장 ▲박재현 신대승네트워크 협업미래센터 소장의 토론이 진행된다.

불교환경연대 관계자는 “그동안 기후위기는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 위주로 다루어졌는데 축산업이 그에 못지않게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 아직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축산업이 기후환경에 미치는 문제를 분명하게 드러내고 대안은 무엇인지 찾아보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포럼은 온생명의벗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며, 현장 참여자는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불교환경연대 사무국(02-720-1654)으로 하면 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