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보, 루시드폴 ‘리슨 투 유어 페인’ 앰비언트 음원 공개
상태바
마보, 루시드폴 ‘리슨 투 유어 페인’ 앰비언트 음원 공개
  • 송희원
  • 승인 2021.10.2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상어플 ‘마보'가 싱어송라이터이자 소리 연구가인 루시드폴이 직접 제작한 앰비언트 뮤직 ‘리슨 투 유어 페인(Listen to your pain)’을 공개한다. 음원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 코리아와 루시드폴이 신경병증성 통증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R.E.D(레드)' 캠페인 일환이다. 명상앱 마보의 회원들은 10월 22일부터 루시드폴의 앰비언트 뮤직을 마보에서도 들어볼 수 있다. 

이번 작업은 타이틀곡인 ’리슨 투 유어 페인(Listen to your pain)’과 ‘익스프레스 유어 페인(Express your pain),’ 보너스 트랙으로 제작된 ‘위드 유어 아이즈 오픈(With your eyes open)’까지 총 세 가지 음원으로 구성됐다. 소리 채집과 영상 촬영 모두 루시드폴이 거주하는 제주도 현지에서 진행됐다. 특히, 신비로운 소리의 향연은 10여 분간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잠시나마 아픔을 잊고 치유를 받는 것 같은 특별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다. 

루시드폴의 ‘리슨 투 유어 페인’ 음원에는 바람에 일렁이는 나무 소리, 눈 내리는 소리, 바닷물 속 소리, 백사장 속 수많은 생물과 물줄기의 소리 등 우리 주변에 가까이 있지만 쉽게 들을 수 없는 다양한 소리가 담겼다. ‘익스프레스 유어 페인’은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 전자악기, 전기악기 등 10여 가지의 다양한 악기 소리가 어우러지는 합주곡으로, 전반적으로 음악의 흐름과 진동이 연결되고 안정적인 음이 반복돼 이완되는 듯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위드 유어 아이즈 오픈’은 밝고 희망적인 분위기의 곡으로, 아픈 일상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통증 경감과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선물하고자 하는 아티스트의 마음을 담았다. 루시드폴의 앰비언트 뮤직 ‘리슨 투 유어 페인’ 음원 발매 후 2년간 발생하는 수익금은 신경병증성 통증 환자들을 위한 활동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명상앱 ‘마보’ 유정은 대표는 “아름다운 음악으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아티스트인 루시드폴의 작업과 일상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치유를 얻는 마음챙김 명상과 유사한 부분이 많다”라며 “마보를 통해 공개되는 루시드폴의 ‘리슨 투 유어 페인’ 앰비언트 뮤직과 함께 더 많은 분이 마음챙김 명상을 더 가깝고 친밀하게 느끼고 고통을 치유하며 더욱 마인드풀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마보는 최근 출시 5주년을 맞아 마음챙김 명상이 꼭 필요한 더 많은 이들에게 다가가고자 무료 콘텐츠 정책을 개편했다. 마보 무료 및 유료 멤버십에 관계없이 마보 메인 화면에서 제공되는 ‘오늘의 명상’ 콘텐츠를 추가 결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매주 2회 업데이트되는 ‘새롭게 올라온 마음보기’ 신규 명상 콘텐츠 또한 일정 기간 무료로 공개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