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넘어 영성으로] 메타버스
상태바
[인공지능 넘어 영성으로] 메타버스
  • 킴킴
  • 승인 2021.11.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taverse

컴퓨터 제4의 물결 

2016년 봄,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인공현실의 초기 단계인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을 실현하는 홀로렌즈를 출시했다. MS 홀로렌즈는 세계 최초의 완전 풀가동 홀로그래픽 컴퓨터로서 첨단 광학 및 센서를 결합해 현실 세계에 3D 홀로그램을 증강 실현한다. 머리에 안경처럼 착용하는 홀로렌즈는 ①대형 중앙컴퓨터(mainframe), ②책상 위 PC, ③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Smartphone)에 이어, ④몸에 착용하는 차세대 웨어러블 컴퓨터(Wearable Computer)로 분류된다. MS 홀로렌즈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Facebook’s Oculus), 애플의 스마트 글래스(Apple’s Smart Glasses), 삼성의 AR 글래스(AR Glasses)와 더불어 가히 컴퓨터의 제4의 물결이라 일컬을 만하다.

MS는 그동안 증강현실 플랫폼에서 미래에 언젠가 등장할 잠재적 기능들을 종종 선보였다. 가상 공간에 여러 사람이 동시에 등장하는 홀로포테이션(Holoportation) 기능도 그중 하나다. 

수년간 지속적인 홀로그램을 연구 개발한 결과, MS는 올해 상반기에 애저(Azure)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메타버스(Metaverse, 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인 메쉬(Mesh)를 발표했다. 이로써 개발자들은 홀로포테이션의 복잡한 기술적 문제를 걱정할 필요 없이 현실감 있는 메타버스를 설계하고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