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하루
상태바
행복한 하루
  • 관리자
  • 승인 2007.09.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현행자의 목소리

유난히 맑고 투명한 가을 날씨, 가족적인 분위기의 '불광창립 22주년 기념법회' , 오늘 하 루도 난 참 행복했다. 내가 처음 불광을 알게 되었을 때는 병아리 같은 대학 신입생으로서 1년을 보내고 막 2학년이 되던 89년 3월이었다. 불교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면서 무작정 부 처님이 좋아 엄마가 주신 단주를 손목에 걸고 다닌 덕에 피아노 전공 동기생들 중에 유일한 불자로 알려져 토요법회 반주자로서 불광사에 오게 되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그것이 내 인생에 있어 가장 큰 행운이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내게는 이 보다 더 큰 행운은 없을 거라고 나는 확신할 수 있다.

그때 나는 부모님의 품을 떠나있던 때라 외롭기도 했지만 지나치게 엄하고 가혹했던 선생님 의 레슨방식에 적응하느라 무척 힘들었던 때였다.

어쩌면 선생님께 적응하느라 외로울 틈도 없었던 것 같다. (선생님의 레슨 방식을 표현할 수 있는 어휘로 가혹하다는 말밖에 생각이 나질 않는다.) 그 때문에 난 지나친 열등의식에 사로잡혀 자신감을 상실하고 나 자신에 대한 불만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렇지만 불광과 인 연을 맺고 지내온 8년이란 시간은 나를 많이 바꾸어 놓았다.

처음 절에 왔을 때는 '부처님이 계신 법당에서 감히 내가 피아노를 치다니'하는 마음에 본 의 아닌 실수를 하게 되어 힘들기도 했지만 일주일 중 토요일 하루 절에 나오는 것이 유일 한 나의 즐거움이었다. 그때, 젊음으로 똘똘 뭉친 바라밀다 식구들에게서 소중한 마음들을 참 많이 배웠다. 밝은 마음을 가진 '참' 젊은이들. 큰스님의 반야바라밀 법문과 더불어 그들과의 만남으로 나의 마음이 점점 밝아짐을 느낄 수 있었다. 지금은 일요법회 반주를 하면서 마하보디 합창단 보살님들과 그동안 나와 함께 호 흡을 맞추었던 지휘자 선생님들께 많은 걸 배우고 느끼고 있다.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오늘도 '우리는 동일자 마하반야바라밀' 큰스님의 법문과 짧은 준비기간 때문에 부족한 점 이 있긴 하지만 불심으로 하나가 된 보살님들의 부모은중송 재공연이 내게는 벅찬 감동으 로 와 닿았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