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시민단체, 8월 온라인 강의
상태바
불교시민단체, 8월 온라인 강의
  • 김남수
  • 승인 2021.08.0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론 형성을 위한 토론회
차별금지법의 이해
생명으로 돌아가기
갈등전환을 위한 대화법

‘코로나 19’ 대면 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불교계 시민단체가 8월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강좌와 토론을 계획하고 있다.

불교계의 대표적 시민단체인 신대승네트워크(대표 이은래)와 정의평화불교연대(상임대표 김광수)는 공동으로 ‘불교 공론 형성을 위한 토론회’를 8월 19일(목) 저녁 7시에 개최한다.

토론 주제는 ‘현대 사회의 불평등 위기와 불교적 실천행 모색’이며 발제는 ‘불평등 문제에 대한 사성제적 접근’(이은래)·신대승네트워크대표) ‘불평등 위기와 불교적 대안’(이도흠·한양대교수)를 진행한다.

신대승네트워크와 정의평화불교연대는 불교계 시민운동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논의해왔으며, 이번 토론은 그 일환이다. (참가:https://bit.ly/3fdTC5Q)

‘차별금지법 제정 불교네트워크’는 8월 18일부터 4주 동안 차별금지법을 이해하기 위한 온라인 줌 강좌를 진행한다.

차별금지법은 현재 국회에 상정되어 있다. 네트워크는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국민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강좌를 개설했다고 밝힌다.

(참여 신청 : https://forms.gle/stx8H8yuTshbcf5J6)

신대승네트워크와 불교환경연대(상임대표 법만)은 기후 위기 전환을 위해 ‘모든 생명이 연결되어 있음을 온 몸으로 알고, 세상의 치유과정에 참여’하기 위한 “재연결작업 – 생명으로 돌아가기” 워크숍을 8월 29일(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

재마스님이 진행하며 10명 한정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신청: 신대승네트워크 chogye67@daum.net)

대불련총동문회(회장 홍경희)와 신대승네트워크는 ‘갈등 전환을 위한 공동체 대화법 강좌’를 8월 10일(화)부터 10주간 진행한다.

소통과 대화의 부재, 잘못된 대화는 곳곳에서 갈등과 불안을 야기하고 고통을 가중시키고 있다. 애어섭(愛語攝)을 내용으로 개인의 심리적 고통을 수용하고 상호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을 찾아 볼 예정이다. 강의는 이윤정 심리상담가(마인드코칭연구소 소장)가 진행한다. (신청:https://bit.ly/3f15FTU 전화:02-720-1963)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