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N, 염불·초기불교 등 신규프로그램 선봬
상태바
BTN, 염불·초기불교 등 신규프로그램 선봬
  • 송희원
  • 승인 2021.06.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N불교TV가 7월 5일부터 ‘새로운 시대, 새로운 신행문화’라는 주제로 시청자들과 불자들의 신행을 활성화하는 다양한 신규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여름개편은 불자·시청자들의 기초 신행을 돕기 위한 염불 독경 프로그램을 확대 강화하고, ASMR, 온택트 대중강연 등 트렌드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신규프로그램으로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들은 ‘마음을 바꾸는 시간! 고인사이드(Go! Inside)와 ’멈춤 그리고 쉼‘, ’생활 속 염불수행‘, ’전현수박사가 풀어주는 초기불교‘ 등이 있다.

 

1. 마음을 바꾸는 시간! 고인사이드(Go! Inside)
7월 7일 첫 방송 매주 수·토(밤 11시 15분), 금(밤 10시 30분)

고인사이드는 마음속 욕망과 감정의 문제를 잘 헤아릴 수 있는 이 시대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우리가 놓인 상황, 내면의 갈등, 자연과 사회, 마음의 문제를 유기적으로 바라보고 마음의 지혜를 키우는 온라인 비대면 강연 프로그램이다.

고인사이드 첫 방송은 7월 7일로 TV에서는 최초로 공개다.

 

2. 멈춤 그리고 쉼
7월 5일 첫 방송 매주 월·화·목·금(밤 11시 15분)

’멈춤 그리고 쉼‘은 눈과 귀가 편안하고 마음이 고요해지는 오감 만족 콘텐츠로 기획됐다. 자연과 불교의 유·무형 유산 등의 소재를 중심으로 아름다운 영상과 소리로 구성된 ASMR 프로그램이다.

 

3. 생활 속 염불수행
7월 5일 첫 방송
영인 스님과 함께하는 독송기도: 매주 월~일 오전 11시 30분
화암 스님과 함께하는 정근기도: 매주 월~일 밤 9시 30분

7월 5일부터 하루 두 번, TV로 쉽게 할 수 있는 염불수행 프로그램이다. 오전 11시 30분에는 영인 스님의 토굴가, 정근, 이산혜연선사 발원문, 화엄경 약찬게로 이어지는 독송기도를, 밤 9시 30분에는 조계종 어산종장 화암 스님의 석가모니불정근, 관세음보살정근, 약사여래불정근, 아미타정근 등 매일 다른 주제의 정근기도를 방송한다.

 

4. 전현수박사가 풀어주는 초기불교
7월 15일 첫 방송 매주 목(정오, 밤 10시 30분)·토(저녁 7시 30분)

불교 정신치료의 권위자이자 정신과 전문의 전현수 박사의 초기불교 강의 프로그램으로 테라와다 불교의 전반에 대한 소개와 보편적 진리로서의 불교이야기를 명료하게 담았다.

 

5. 붓다의 길, 입보리행론
7월 5일 첫 방송 매주 월(오전 8시 30분, 오후 4시)·일(오후 3시)

여수 석천사 진옥 스님의 상세한 해설로 1,200년 세월을 뛰어넘는 티베트 최고의 논전이며, 대승 수행의 핵심 목표를 밝힌 『입보리행론』을 듣는 프로그램이다.

 

6. 혜능스님의 화쟁사상으로 보는 세상
7월 7일 첫 방송 매주 수(오후 2시)·일(오후 4시)

너와 내가 둘이 아님을 찾아가는 화쟁사상을 중심으로 한 혜능 스님의 따뜻하고 담백한 심리치료 프로그램이다.

 

여름개편 신규프로그램 및 기존 정규 프로그램의 시간 변경 사항은 BTN불교TV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