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사업단, 사찰음식 수기 모집
상태바
불교문화사업단, 사찰음식 수기 모집
  • 송희원
  • 승인 2021.06.1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연따라 찾아가는 사찰음식’ 온라인 수기를 모집한다.

주제는 ‘소중한 사람에게 응원과 격려,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싶은 여러분의 사연’이다. 접수는 6월 14일부터 9월 3일까지며, 사연이 채택된 총 2,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사찰음식 도시락 또는 간식을 증정한다. 사찰음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문화사업단은 코로나19로 힘든 우리 사회를 격려하고 사찰음식으로 이웃 간 정을 나누고자 지난해 처음으로 ‘사연따라 찾아가는 사찰음식’ 대국민 수기 모집을 기획했다.

당시 대학병원 관계자, 지구대 경찰관, 학교 선생님 등 전국 각지에 다양한 사연이 쏟아져, 당초 준비했던 사찰음식 물량을 2배로 늘리고 접수 기간도 연장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문화사업단은 코로나19, 취업, 개인 사정 등으로 힘든 동료와 지인 등에게 응원과 격려, 감사를 전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올해도 수기 모집을 진행키로 했다.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연이 채택되면 사찰음식 도시락이나 간식을 최소 20개에서 최대 50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문화사업단은 접수된 사연을 매주 추첨해 서울 및 경기지역은 도시락 혹은 간식, 기타 지역은 간식을 배송할 예정이다.

문화사업단장 원경 스님은 “지난해 각계각층에서 정말 많은 사연이 접수됐다. 건강한 사찰음식을 나누며 큰 힘을 얻었다는 후기가 많았다. 그만큼 코로나19로 우리 사회가 어려웠다는 방증”이라며 “올해도 소중한 사람들에게 사찰음식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사업단은 코로나19 대응에 힘쓰는 의료인과 공무원, 관련 단체 등에 사찰음식 도시락과 간식을 전달하며, 사찰음식을 통한 불교의 자비 나눔을 실천해왔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