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다큐온, 14일 ‘마음을 잇다, 템플스테이’ 방영
상태바
KBS다큐온, 14일 ‘마음을 잇다, 템플스테이’ 방영
  • 송희원
  • 승인 2021.05.1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1TV ‘다큐온’이 마음의 치유를 위해 산사로 떠난 이들의 특별한 여정을 담는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5월 14일 밤 10시 50분 KBS 1TV ‘다큐온’을 통해 ‘마음을 잇다, 템플스테이’ 편이 송출된다고 밝혔다.

이번 다큐멘터리에는 코로나19 이후 무너진 마음의 평화를 회복하기 위해 산사로 떠난 이들의 특별한 여정이 담겼다. 자연에서의 온전한 휴식, 명상과 묵언, 숲길 포행 등으로 마음을 닦아 스스로를 치유한 이들의 이야기가 방영된다.

먼저, 세 아이를 키우는 배우 정은표 씨는 오랜 집콕 생활로 소원해지는 듯한 가족 관계를 되돌아보려 서울 진관사를 찾는다. 사찰음식 명장 계호 스님(진관사 주지)으로부터 음식의 소중함을 배우고, 지난날을 찬찬히 되짚어보며 잊고 있던 행복을 다시 떠올린다.

코로나19 직격탄을 맞고 여행사를 폐업하게 된 부부는 순천 송광사 템플스테이로 떠난다. 네 아이를 키우는 이들 부부는 현재의 힘겨움을 이겨내고, 희망의 불씨를 살릴 방법을 템플스테이에서 만나본다.

종합병원 응급실에 근무하며 일부 환자들의 폭언에 시달리는 응급구조사는 화엄사 템플스테이로 마음을 위로받는다. 스스로 묵힌 감정의 고리를 풀기 위해 수국사 묵언 템플스테이를 찾은 이들도 있다.

문화사업단장 원경 스님은 “불교의 가장 큰 행사인 부처님오신날이 다가왔지만, 여전히 만연한 코로나19로 인해 무거운 마음”이라며 “지친 심신을 잠시 내려놓는 데 템플스테이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사업단은 코로나19 대응 의료인과 방역 관계자, 여행업계 및 소상공인, 문화예술 종사자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템플스테이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