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템플스테이 이벤트를 연다.
문화사업단은 템플스테이 SNS로 모집을 완료한 ‘소원 연등 달아 DREAM’ 당첨자 이름으로 연등을 밝히는 이벤트 영상을 5월 14일 공개한다.
영상은 문화사업단 유튜브 계정(www.youtube.com/KoreanTemplestayTempleFood)에서 볼 수 있으며, 댓글 추첨으로 템플스테이 체험권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실시간으로 불교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5월 15일 저녁에는 조계사 앞을 지나는 연등회 행렬, 부처님오신날 당일인 5월 19일 저녁에는 조계사의 봉축 연등 점등식도 문화사업단 옥상에서 중계한다.
아울러 매주 금요일 오후 4~5시마다 템플스테이 홍보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 ‘줌’을 활용해 ‘스님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템플스테이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스님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양방향 프로그램으로써, 미리 한 달간의 대화 주제를 사전 공지하고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대화 주제 및 참가 방법은 템플스테이 예약 홈페이지(www.templestay.com)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며, 모든 참가자에게 문화사업단에서 개발한 연꽃등 키트와 컬러링북 등의 불교문화 기념품을 제공한다.
문화사업단은 6월부터 스님과의 대화를 매주 1회에서 2~3회로 확대할 계획이다.
문화사업단장 원경 스님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사찰에 가고 싶지만 코로나19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집에서도 누구나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