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사람들연구소, 학술연찬회 영상 공개 연장한다
상태바
밝은사람들연구소, 학술연찬회 영상 공개 연장한다
  • 불광미디어
  • 승인 2021.01.0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밝은사람들연구소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제19회 학술연찬회 ‘번뇌, 끊어야 하나 보듬어야 하나’ 영상.

밝은사람들연구소는 지난해 11월 21일 개최한 제19회 학술연찬회 ‘번뇌, 끊어야 하나 보듬어야 하나’ 유튜브 영상을 공개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밝은사람들연구소 박찬욱 소장은 “학술연찬회 영상을 작년 12월 말까지 유튜브에서 시청하실 수 있다고 안내했으나 반응이 뜨겁고 계속 시청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요청받아았다”며 “시청자들의 편의를 위해 동영상에 광고를 유치하는 등 금전적 이득을 추구하지 않고 공개 기간도 더 연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개된 영상은 ▲초기불교-‘번뇌, 알아야 끊을 수 있다’(이필원 동국대 파라미타칼리지 교수) ▲대승불교-‘대승불교의 번뇌론의 유형과 그 사상체계’(김재권 능인대학원대학교 불교학과 교수) ▲선불교-‘물고기의 꿈, 그리고 깨어남’(오용석 원광대 마음인문학연구소 연구교수) ▲서양철학-‘서양철학에서는 번뇌 망상이란 문제를 어떻게 보았는가’(박찬국 서울대 철학과 교수) ▲심리학-‘번뇌의 분석심리학적 이해’(이유경 분석심리학연구소장) 등이다.

영상은 유튜브에서 ‘밝은사람들연구소’를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밝은사람들연구소 제19회 학술연찬회 ‘번뇌, 끊어야 하나 보듬어야 하나’ 유튜브 영상 캡처.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