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 스님, 2020년 해인사승가대상 수상
상태바
무비 스님, 2020년 해인사승가대상 수상
  • 송희원
  • 승인 2020.12.1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해인승가상 대상에 선정된 무비 스님.

2020년 해인승가상 대상에 무비 스님이 선정됐다.

해인사승가대학 총동문회는 올 한해 각 활동 분야에서 뚜렷한 업적과 공로가 인정되는 동문을 선정해 ‘2020년 해인승가상’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인승가상에는 대상에 무비 스님(동문 5기, 부산 범어사 한주), 해인승가상에 원인 스님(동문 14기, 영주 대승사 회주), 의정 스님(동문 17기, 양평 용문선원장), 정일 스님(동문 20기, 천안 보명사 주지)이 선정됐다.

해인사승가대학 총동문회는 최근 코로나19 지역 사회 감염 확산에 따라 지난 12월 9일 예정이었던 ‘2020 정기총회’ 행사를 취소하고 수상자에게 상패와 상금을 개별적으로 전달했다고 전했다. 또 장학승 40명에게 총 3,50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12월 초에 일괄 지급 및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인동문장학회 이사장 일면 스님은 “동문 스님들이 십시일반 내주신 장학기부금으로 올해 학인들에게 3,500만 원 장학금을 지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해인동문장학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비 스님은 부산 범어사에서 여환(如幻) 스님을 은사로 출가, 해인사 강원을 졸업했다. 해인사·통도사 등 여러 선원에서 안거했으며. 탄허 스님의 법맥을 이은 대강백으로 통도사·범어사 강주, 조계종 승가대학원장, 조계종 교육원장, 동국대 역경원장을 역임했다. 역저서로 『무비 스님의 천수경 사경』, 『무비 스님이 가려 뽑은 불교 명구 365』, 『무비스님 신 금강경강의』, 『금강경 강의』, 『화엄경 강의』, 『지장경 강의』, 『사람이 부처님이다』, 『법화경(상․하)』, 『임제록 강설』, 『대승찬 강설』, 『무비 스님이 가려뽑은 명구 100선』, 『법화경 강의(상․하)』 등 다수가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