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도사, 15일 화엄산림법회 입재
상태바
통도사, 15일 화엄산림법회 입재
  • 불광미디어
  • 승인 2020.12.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대중법회인 영축총림 통도사 화엄산림법회가 12월 15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통도사 설법전에서 펼쳐진다.

매년 동짓달 초하루부터 그믐까지 열리는 화엄산림대법회는 화엄사상을 전파한 자장율사의 맥을 잇는 설법의 장이다. 1971년 경봉 스님이 극락암에서 연 화엄법석이 그 시초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오전에만 법사스님의 법문을 진행한다.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에는 법성게 기도, 일요일에는 천도재가 봉행된다.

화엄산림법회 입재 법문은 12월 15일 영축총림 방장 성파 스님이 설한다. 이후 전 통도사 율원교수사 도암, 전 쌍계사 강주 반산, 전 동국대 이사장 법산 등 스님들의 릴레이 법문이 약 한 달간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 1월 12일에는 성파 스님이 회향 법문을 설할 예정이다. 화엄산림 법회의 법문 영상은 매일 통도사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통도사는 화엄산림법회를 기념하기 위해 신행수기와 청소년UCC 공모전도 12월 30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심사 결과는 1월 10일 통도사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당선작 시상식은 1월 12일 회향법회 때 진행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