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릴랙스위크, 도심 속 명상·힐링 명소를 잇다
상태바
서울릴랙스위크, 도심 속 명상·힐링 명소를 잇다
  • 송희원
  • 승인 2020.10.21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에게 치유와 건강을 선사하는 서울릴랙스위크가 11월 5일부터 15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서울 전역에서 펼쳐진다. 2020서울국제불교박람회 기간 중 열리는 서울릴랙스위크는 명상·힐링 공간과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멘탈 케어’의 장으로 펼쳐진다.

서울릴랙스위크의 공간과 프로그램은 ‘명상’, ‘숙소’, ‘채식’, ‘공방’, ‘공간’ 등 크게 5가지 키워드에 맞게 구성된다. 주제에 맞춰 명상, 요가, 템플스테이, 한옥스테이, 채식, 공방 등 서울지역 90여 곳의 단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명상’에는 교육과 수련을 기반으로 한 예술, 요가, 운동단체 및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숙소’는 사찰과 한옥 등 몸과 마음이 쉴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이 있으며, ‘채식’에는 건강식을 주제로 한 식당, 카페, 베이커리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공방’은 명상·힐링 관련 용품을 제작하거나 체험하는 공방 프로그램, ‘공간’에는 산책하거나 머물면서 휴식할 수 있는 자연 및 공간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서울릴랙스위크 참가 단체와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가이드맵으로 제작되어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가이드맵은 서울국제불교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고, 오프라인 가이드맵은 서울 주요 거점 및 상점에 비치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