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행·문화·미디어 등 불교 진흥 사업 지원
상태바
신행·문화·미디어 등 불교 진흥 사업 지원
  • 최호승
  • 승인 2020.09.0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 이하 진흥원)이 신행, 문화, 미디어 등 다양한 불교 진흥사업들을 지원한다.

진흥원이 ‘2020년 불교 기관·단체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불교 기관과 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은 불교 현대화, 생활화, 대중화라는 재단 설립 취지를 새롭게 조명하고 시대 상황에 맞는 불교 진흥을 위해서다. 불교 진흥을 위해 작지만 큰 원력을 펼치고 있는 단체들을 지원해 꾸준히 불교 활동을 이어가도록 도움을 주는 게 이번 지원사업의 취지다.

지원 대상은 등록 및 미등록 단체나 모임을 포함한 불교 기관·단체다. 설립 후 1년 이상 활동하고, 회원 10명 이상의 기관이나 단체만 응모 가능하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관·단체는 1개 기관·단체별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을 지원받는다. 1개 기관·단체당 연간 1건만 응모할 수 있으며, 운영비나 경상비 그리고 통상적 업무비는 지원받지 못한다.

지원 분야는 신행(수행) 실천을 비롯해 학술 세미나 및 학술지 발간, 문화 행사, 복지 활동, 미디어 활동, 포교(어린이/청소년/청년, 군법당 후원, 국제 교류 등) 활동 등이다.

지원사업 공모 신청 방법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bpf.org)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뒤 양식에 맞춰 작성해 사무국으로 우편 제출해야 한다.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접수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