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규 시인, 동국대에 1천만 원 기부
상태바
정용규 시인, 동국대에 1천만 원 기부
  • 송희원
  • 승인 2020.09.0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이사장 성우 스님(좌), 정용규 시인.

정용규 시인이 불교학 연구 지원을 위해 동국대 세계불교학연구소에 1,000만 원을 기부했다.

농경제학자이자 독실한 불자이기도 한 정용규 시인은 평소 불교학과 농‧경제학 융합 연구에 관심을 가져왔다고 전했다. 관련 연구 지원 방안을 고심하던 중, 세계불교학연구소 고영섭 소장과 연락이 닿았고 이를 계기로 이번 기부가 이루어졌다.

정용규 시인은 “‘불교’가 근본적인 사회‧경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사상적 기반이자 해답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이러한 연구에 동국대 세계불교학연구소가 적격이라 생각해 기부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정용규 시인이 쾌척한 기금을 밑거름으로, 세계불교학연구소는 내년 초 ‘불교학과 경제학의 만남’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학교법인 이사장 성우 스님은 “어려운 시국임에도 불교학 진흥을 위해 기부해주신 정용규 시인께 감사드리며, 값진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구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경남 진주 출신의 정용규 시인은 서울대 농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농협대학 교수직과 사단법인 친환경농업포럼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이후 2017년 좋은문학 창작예술인협회 시 부문에 등단하여 『촛불』 등의 저서를 출간하며 현재까지 문학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