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사업단, ‘코로나19 극복’ 생활 수기 공모
상태바
불교문화사업단, ‘코로나19 극복’ 생활 수기 공모
  • 송희원
  • 승인 2020.08.2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과 감사를 나누는 수기 공모전 ‘사연따라 찾아가는 사찰음식’을 개최한다.

공모 대상은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생활 수기’로 코로나19 대응 기관 및 단체를 포함해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연 접수는 10월 31일까지 한국사찰음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사연이 채택되면 사찰음식 도시락이나 간식을 최소 20개에서 최대 50개까지 받을 수 있다. 서울‧경기지역은 도시락 혹은 간식, 기타 지역은 간식이 배송된다.

문화사업단은 “코로나19에 지친 각계각층에 건강한 사찰음식 도시락과 간식을 나눔으로써, 우리 사회의 아픔을 위로하고 더 큰 희망을 전하기 위해 이번 수기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문화사업단장 원경 스님은 “가족과 친구, 동료 등과 코로나 19를 함께 극복하고자 노력했던 사연, 어려운 상황에 있는 이웃을 위한 응원 등 다양한 이야기를 받고 있다”며 “매주 당첨자 사연을 선정해 우리 사회의 많은 분에게 건강한 사찰음식으로 응원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사업단은 코로나19 대응 의료진 및 공무원, 관련 단체 등에게 사찰음식 도시락을 전달하며 건강한 먹을거리인 사찰음식을 통한 불교의 자비 나눔을 실천해왔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