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문사 법계 명성 스님 구순기념 애니메이션 2편 "스님과 스마트폰"
상태바
운문사 법계 명성 스님 구순기념 애니메이션 2편 "스님과 스마트폰"
  • 불광미디어
  • 승인 2020.08.1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불교 비구니 승가의 큰 별, 명성 스님의 삶과 가르침을 갈무리하다

불광미디어는 우리나라 최초로 비구니스 님 전집 『법계 명성 전집』(총 20권)을 발간했다. 더불어 명성 스님 구순을 기념해 다큐멘터리 "즉사이진(卽事而眞)의 삶", 그리고 "감나무를 살게요"와 "스님과 스마트폰" 등 총 두 편의 애니메이션, 오디오북, 법문 및 강의 영상, 명성 스님 평전 소설 영문판 등을 제작했다.

우리나라 근현대 불교사와 비구니사에 한 획을 그은 명성 스님의 삶과 가르침을 담은 기록물을 USB에 담아 배포했다.

스무 권으로 이루어진 『법계 명성 전집』은 명성 스님의 생애와 사상, 명성 스님 논문집, 법문과 강의 및 편서·역서, 남지심 평전 소설 『구름 속의 큰 별 명성』과 명성 스님 여행 일기 및 제자들의 글을 담은 문집, 도록 및 사진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편찬위원장 진광 스님은 간행사를 통해 “전집 발간은 후학들이 모범 삼아 따르고 배워야 할 지남(指南)의 자료를 남기려는 데 가장 큰 뜻이 있습니다. 스님께서는 운문사 가람을 대중창하셨고, 2,100여 명 비구니 제자들을 키워내셨으며, 세계 속에서 한국 비구니 위상을 격상시키는 등 한국불교 역사에 있어서도 한 획을 그으셨습니다. 전집 발간은 한국 비구니 역사에 길이 남을 최초의 일이 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다큐멘터리 "즉사이진의 삶"은 청정하고 아름다운 운문사 도량을 배경으로 명성 스님의 일상을 담담하게 그려냈다. 고요한 가운데 새벽 예불과 기도, 서예, 강의, 운력, 포행, 저녁예불 등 흐트러짐 없이 늘 한결같으며 충만하고도 경건한 스님의 하루를 고스란히 들여다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1화 "감나무를 살게요"는 학인들이 몰래 감서리를 하다가 들켜 화가 난 감나무 주인이 절에 찾아오자 명성 스님이 감나무를 사겠다고 말하며 따뜻하게 학인들을 보듬은 일화가 담겨 있다. 2화 "스님과 스마트폰"은 고령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사용법을 익히는 스님의 학구열을 보여주고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