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휴가는 명상앱 ‘마보’로 안전하게
상태바
올여름 휴가는 명상앱 ‘마보’로 안전하게
  • 불광미디어
  • 승인 2020.07.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여름 휴가 트렌드로 '스테이케이션'이 주목받고 있다. 마보 제공.

올여름 휴가 트렌드로 ‘스테이케이션(머물다 ‘stay’와 휴가 ‘vacation’을 합성한 신조어)’이 주목받으면서 안전하게 휴가를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한 명상앱 마보의 사용자별 맞춤형 앱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마보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집이나 호텔에서 안전하게 휴식에 몰두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마음챙김 명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기본 7일 훈련’, ‘집중훈련’은 마음챙김 명상을 체계적으로 훈련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코스다. 사용자가 그때그때 자신의 기분이나 상황에 맞는 가이드를 골라 들을 수 있는 ‘기분별 마음보기’, ‘상황별 마음보기’와 ‘잘 쉬고 싶을 때 하는 명상’, ‘산책과 걷기 명상’, ‘마음챙김 요가’ 등도 스테이케이션 중에 유용한 콘텐츠다. ‘아이과 함께 하는 바디스캔’, ‘자기 사진을 사랑하는 법, 자기 연민’ 콘텐츠도 자녀가 있는 사용자라면 주목해볼 만하다.

한편 마보는 ‘커피 한 잔 가격으로 명상을 즐기는 앱’을 슬로건으로 2016년 시작된 국내최초 마음챙김 명상앱이다. 일상에서 누구나 명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