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월드, 캄보디아 아이들에 통학용 자전거 기증
상태바
로터스월드, 캄보디아 아이들에 통학용 자전거 기증
  • 불광미디어
  • 승인 2020.07.2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16일 캄보디아 시엠립에 위치하고 있는 로터스월드 아동센터에서 저소득층 아동 통학용 자전거 기증식
지난 7월 16일 캄보디아 시엠립주에 위치한 로터스월드 아동센터에서 저소득층 아동 통학용 자전거 기증식이 열리고 있다. 로터스월드 제공.

사단법인 로터스월드(이사장 성관 스님)가 캄보디아 시엠립주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통학용 자전거 10대를 기증했다.

로터스월드는 자전거 지원을 위해 2020년 1월 20일부터 4월 19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통학용 자전거 지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총 317명의 후원자가 참여했고 모금액은 캄보디아 저소득층 아이들의 통학용 자전거를 구입하는 데 사용됐다. 자전거 지원 대상 아동은 모두 10명으로 캄보디아 시엠립 주 사회복지부 추천 및 가정방문 등을 통해 선정됐다. 

자전거를 지원받은 츠읍 쓰레이닝 학생은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집안에 오토바이는 물론 자전거도 없어서 학교에 다니는 데 40분가량 걸어 다녀야 했고, 가족들이 아플 때 교통수단이 없어 병원 가는 것 또한 엄두를 낼 수 없었다"며 "이번에 로터스월드와 해피빈 후원자들을 통해 자전거가 생겨 우리 가족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로터스월드 이사장 성관 스님은 “많은 후원자 분들이 모은 정성이 캄보디아 학생들의 미래를 밝게 하고 있다”며 “앞으로 로터스월드는 캄보디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 및 도서관 신축 등의 시설조성 뿐만 아니라 통학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세세한 부분까지도 후원을 확대해 캄보디아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NGO인 로터스월드는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등 아시아 불교국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빈곤퇴치 개발협력사업을 진행해왔다.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약 1,550대 이상의 통학용 자전거를 집과 학교 간 거리가 멀어 통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지원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