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체력을 탐내지 않는다'-허리운동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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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의 체력을 탐내지 않는다'-허리운동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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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0.07.16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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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게 이로운 몸을 만드는 최소한의 운동 원리!

우리에게 필요한 몸은 SNS 셀럽 같은 몸매나 운동선수 같은 체력이 아니다. 그보다는 버스나 지하철을 타기 위해 달려도 죽을 만큼 힘들지 않은 폐와 다리, 여행 캐리어를 들고 3층 계단을 올라도 조금 뻐근한 정도의 팔, 종일 의자에 앉아 일을 해도 퇴근길에 탈진하지 않는 코어의 힘과 체력이다. 자기의 생활이 던져 주는 과제를 무난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정도면 일상을 살아가기에 충분한 몸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체력을 기르는 운동을 하는 동시에, 몸 쓰는 법도 기본부터 다시 점검할 필요가 있다. 몸에 무리가 가는 방법으로 운동을 하면 자칫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 저자는 모든 움직임의 시작인 숨쉬기에서 출발하여, 코어 강화 운동, 바르게 서기, 걷기와 달리기, 하체 운동과 상체 운동의 가장 기본적인 움직임까지 단계를 밟아 가며 쉽고 자세하게 설명한다.

단순히 ‘이 동작은 이렇게 하면 끝’ 식의 설명에 머무르지 않고, 왜 그런 움직임이 중요한지부터, 기본 움직임들이 서로 어떻게 연결되고 어디로 확장되는지까지 운동의 맥을 짚어 준다. 운동을 하면서 꼭 알고 있어야 할 ‘최소한의 운동 원리’를 차근차근 들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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