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강좌 언택트로 즐기자
상태바
인문학 강좌 언택트로 즐기자
  • 송희원
  • 승인 2020.07.1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길 위의 인문학' 비대면 강연 병행
동국대 중앙도서관. 동국대 제공.

동국대 중앙도서관(관장 김갑순)이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참가자에게 ‘언택트시대 호모 커뮤니쿠스(Homo Communicus) 세상과 소통의 문을 열다’ 오프라인 강연을 온라인으로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 도서관을 거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가치관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와 인문활동 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7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펼쳐지는 1차 강연은 ‘도대체 가짜뉴스가 뭐야’를 주제로 페이스북 실시간 생중계되고 있다. 8월에 진행될 2차 강연 ‘책으로 말하다’는 4회차 모두 사전 녹화해 동영상 강연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갑순 동국대 중앙도서관장은 “코로나19 사태 이전에는 보통 50명까지 모여 강의를 들었지만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강연장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소수 인원만 모집 후 비대면 온라인 강연 병행으로 변경했다”며 “정부의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언택트시대 새로운 강연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홈페이지(www.libraryonroad.kr)에서 일정 및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02)2260-3457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