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이 라마 “조지 플로이드 사건은 인종차별”
상태바
달라이 라마 “조지 플로이드 사건은 인종차별”
  • 불광미디어
  • 승인 2020.06.25 12: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달라이 라마 공식 홈페이지.

달라이 라마가 인도 다람살라 법회에서 미국 미네소타주 백인 경찰의 과잉진압으로 사망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달라이 라마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이날 법회에서 “최근 뉴스에서 한 흑인이 쓰러졌고 경찰이 와서 그의 목을 무릎으로 눌렀다”며 “인종차별 때문에 그런 일이 벌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떤 이들은 살인을 저지르고 심지어 누군가를 죽일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기까지 한다”며 “인종차별은 분노와 질투 같은 부정적인 감정에 따른 것이고 우리에겐 사랑과 연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달라이 라마는 “과학자들은 동정심이 인간의 본성이라고 말하지만, 곤충을 비롯한 모든 피조물에는 동정심과 친절이 필요하다. 우리 인간들은 서로 돕고 동정심을 가져야 행복해질 것이며 분노와 질투심에 사로잡히게 되면 비참해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조지 플로이드는 지난 5월 25일 체포 도중 수갑을 차고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백인 경찰의 무릎에 목이 짓눌러 그 자리에서 즉사했다. 이후 미국 전역에서는 인종차별에 항의하는 시위가 연달아 이어지고 있다.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혜순 2020-07-21 16:01:07
인종차별 하지 맙시다. 다른사람들이 인종차별을 해도 우리는 인종차별을 하지말고 불쌍한 인종차별주의자들을 거둬줍시다. 서로 사랑하는 길밖에는 없다고 Johnny Lee Clary (전 미국 인종차별단체 KKK단체 단원, 지금은 돌아가심, KKK에서 나와서 돌아가시기전까지 인권운동함)가 말했죠

https://youtu.be/zmCCKjEiyuM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