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코로나19 그후, 우리] CORONA
상태바
[특집 코로나19 그후, 우리] CORONA
  • 허진
  • 승인 2020.06.23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방역·셀프힐링

마음방역 Tip 

우울감, 불안증세가 심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보건복지부 통합심리지원단에서 지원하는 코로나19 상담 채널이나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심리지원 서비스를 활용하자. 현재 보건복지부는 국가 트라우마센터를 통해 전화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 국민은 정신건강 전문 요원들과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위기 상담 전화(1577-0199)’를 이용하면 된다.

<홈가드닝(home gardening)>

‘반려 식물’로 초록 힐링

최근 코로나19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초록 식물을 가꾸며 답답한 마음을 달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주시, 인천 미추홀구, 광주 남구 등 많은 지자체에서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로 ‘반려 식물 키우기 운동’을 추진하며 취약계층에 식물 화분을 전달하는 등 코로나 블루를 해소할 돌파구를 찾고 있다. 실제로 녹색 식물과의 교감은 뇌에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을 분비해 불안과 우울감을 덜어준다. 식물에 물을 주는 작은 행위에도 명상하는 듯한 효과가 있다. 

식물 키우는 게 처음인 입문자라면 배양토, 씨앗, 화분이 모두 갖춰진 ‘가드닝 키트(재배 세트)’로 시작하는 것도 방법이다. 가드닝 키트는 다이소 매장, 온라인 쇼핑몰 등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집에 식물을 키울 공간이 없다면 흙 없이 공중에 매달아 키울 수 있는 ‘에어 플랜트’를 추천한다. ‘립살리스’나 ‘디시디아’ 등은 화분이 필요하지 않아 좁은 공간에서 키우기 안성맞춤이다.

<컬러링북>

코로나 블루, 가장 따뜻한 색으로 덧칠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