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담쓰담', '토닥토닥' 모두 힘내세요!
상태바
'쓰담쓰담', '토닥토닥' 모두 힘내세요!
  • 불광미디어
  • 승인 2020.06.1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제공.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제공.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여행업계 종사자도 템플스테이를 무료로 지원받게 됐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 단장 원경 스님)은 의료인과 방역 관계자에 이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여행업계 관계자에게도 ‘쓰담쓰담 템플스테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쓰담쓰담 템플스테이는 10월까지 전국 80개 사찰[서울(9)·경기(13)·경상(20)·강원(9)·전라(6)·충청(13)]에서 운영되며 신청자 동반 1인까지 무료로 휴식형 템플스테이 총 1박 2일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문화사업단은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 대응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토닥토닥 템플스테이’도 확대 시행한다.

토닥토닥 템플스테이 역시 신청자의 동반 1인까지 최대 3박 4일간 무료로 휴식형 템플스테이를 지원하며, 참여 사찰도 기존 16곳에서 79곳으로 늘렸다.

아울러 문화사업단은 코로나19 방역 및 대응 지침을 충실히 이행해줄 것을 전체 운영사찰에 다시 한번 당부했다. 이를 위해 기지급된 소독수와 손 소독제, 마스크 사용과 함께 정기 소독을 철저하게 실시하며, 참가자 증상 확인 및 운영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을 요청했다.

문화사업단장 원경 스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사회를 위로하고 템플스테이를 통한 사회공헌을 위해 지원 대상과 사찰을 확대했다”며 “많은 분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쓰담쓰담 및 토닥토닥 템플스테이 사찰 목록 확인과 참가 신청은 템플스테이 예약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www.templestay.com).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