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앨범 국내 최초 50번째 음반 나와
상태바
단일앨범 국내 최초 50번째 음반 나와
  • 불광미디어
  • 승인 2020.06.1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경소리 50집 앨범 표지. 좋은 벗 풍경소리 제공.

찬불가 보급에 힘써온 ‘좋은 벗 풍경소리’가 찬불 창작곡집 앨범 ‘풍경소리 50집’을 발표했다.

풍경소리 찬불 창작곡집은 지난 1996년 1집 발표를 시작으로 매년 두 장씩 여름·겨울 불교학교 및 불음포교를 위하여 발표해 왔다. 이번 작품집은 CD와 USB 두 가지 형태로 제작·발표한다. USB에는 신보음반인 50집과 풍경소리 연등축제음악, AR, MR을 모두 담았다.

풍경소리 음반은 전국 연수회 및 강습회의 교재와 일선의 어린이·청소년 법회와 불교학교에서 찬불가 교재로 사용되며, 산사음악회와 템플스테이 등 각종 행사 등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단일앨범으로 1집부터 50집까지 매년 꾸준하게 제작·발표하고 있는 풍경소리 음반은 교계는 물론 국내 최초이자 유일함을 기록한다. 약 25년 동안 수록된 창작곡 수 만하여도 약 400여 곡 이상이다.

이 단체 관계자는 “1집부터 50집까지 음반을 제작하면서 많은 고난과 시련이 있었지만 항상 한결같은 마음으로 함께해 주시는 많은 분이 계셨기에 이번 50집이 더욱 특별합니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이번 음반에는 ‘팔정도(정관스님 글 / 박성희 작사 / 이종만 작곡)’를 비롯해 ‘하늘 연꽃(박성희 작사 / 정유탁 작곡)’, ‘풍경나들이(덕신스님 작사 / 민선희 작곡)’, ‘산사의 아침(황인선 작사 / 함현상 작곡)’ 등 총 10곡과 반주 음악이 함께 실렸다.

풍경소리 50집 앨범 수록곡. 좋은 벗 풍경소리 제공.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