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제 21차 전국어린이지도자연수회 외
상태바
[교계소식] 제 21차 전국어린이지도자연수회 외
  • 관리자
  • 승인 2007.09.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쁨나누기 보현행자의 목소리

저희 월간 불광에서는 행복한 세상을 이루기 위해 애쓰시는 분들의 소식을 작은 편린이나마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분들이 하시는 일에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제 21차 전국어린이지도자연수회

어린이들에게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하고, 어린이지도자 양성을 위해 각종 교재발간 및 교화사업을 이끌어온 대한불교어린이지도자연합회(회장 석철오 스님)에서는 어린이 지도자들의 자질향상을 위한 연수회를 오는 8일과 9일 양일 간에 걸쳐 대구 동화사에서 개최합니다.

"진리의 어린이 모든 이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수회는 정보화시대, 세계화시대를 맞아 PC통신 . 인터넷을 통한 어린이교육, 첨단 영상기법으로 보는 특별법회, 저학년 . 고학년에 따른 수준별 법회지도방법, 우리 전통문화와 함께하는 민속음악, 교재 . 교구제작, 찬불가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현실을 직시하고 변화하는 세계정세에 발맞추어 미래를 준비하는 어린이지도자 연수의 장으로 마련됩니다.

8일 오후 6시 입제식을 시작으로 여름불교학교에 쓰이는 찬불가와 율동, 아울러 재미있는 놀이도 배우며, '멀티미디어 세상! 우리도 준비합시다.' 시간에는 PC통신과 인터넷을 통한 첨단 어린이교육방법이 제시됩니다.

9일에는 운성 스님, 덕진 스님, 김미옥(옥련유치원 원감) 선생님과 함께 여름불교학교 교재활용법 등을 배우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동참금은 3만원이며 군종병은 사단법인 불국토에서 동참금의 50%를 지원합니다.

연수교재와 어린이 불교학교용 교재, 찬불가 카세트테잎 등이 지급되며 당일 접수도 가능합니다.

미래불교의 희망인 어린이들을 위해 끝없는 보살행을 실천하고 계시는 어린이 지도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커다란 수확을 기대해봅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