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필 무렵' 스페셜 다시 활짝 핀 '동백꽃이 피었습니다' 방영
상태바
'동백꽃 필 무렵' 스페셜 다시 활짝 핀 '동백꽃이 피었습니다' 방영
  • 남형권
  • 승인 2019.11.27 18: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촬영지 '포항' 방문객들로 문전성시...월간 불광 포토에세이 소개
월간불광 10월호 포토에세이 '포항', 사진: 최배문

최근 23.8%라는 높은 시청률로 사랑 받으며 막을 내린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11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스페셜 방송 '동백꽃이 피었습니다'를 방영한다. 

그동안 방영됐던 내용 중 하이라이트로 꽉 채워 구성한 이번 2부작 '동백꽃이 피었습니다'에는 아쉽게 편집되었던 미방영분이 공개될 예정이라 시청자들의 기대를 다시금 모으고 있다.

TV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 포항은 주 무대 일본인가옥거리를 중심으로 한 구룡포 일대에 하루 평균 3000여 명, 주말이면 약 6000~7000명의 관광객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주인공 동백(공효진)과 용식(강하늘)의 로맨스를 중심으로 어촌마을의 소박한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의 배경이 된 이곳 촬영지 일대는, 포항시가 올해를 포항 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시 선정한 포항 12경(境)에 속한다.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2012년 국토해양부 주최 '제2회 대한민국 경관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1920년대 어업을 하는 일본인들이 이주해오기 시작하며 조성된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는 골목에 당시에 지어진 목조건물이 남아 바로 앞에 드넓게 펼쳐진 바다와 어우러져 있어 이국적이면서도 과거 역사가 지나간 풍경이 오롯이 녹아들어 있다. 

월간불광 10월호 포토에세이 '포항', 사진: 최배문

월간 불광 10월호 포토에세이는 이 곳 동백꽃 필무렵 촬영지인 '포항'을 자세히 소개한 바 있다.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를 좀 더 자세히 소개한 월간 불광 10월호 포토에세이 기사를 보고 싶다면, 다음 링크를 따라가면 볼 수 있다. 

http://www.bulkwa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03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동백꽃 필무렵 2019-11-27 19:11:33
동백꽃 필 무렵 스페셜 방영! 촬영지 포항의 매력!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