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건강 지키는 크릴 오일 효능 화제
상태바
혈관 건강 지키는 크릴 오일 효능 화제
  • 남형권
  • 승인 2019.11.2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관 속 콜레스테롤 저하, 항산화 등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크릴 오일이 화제가 되고 있다.

크릴 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크릴(새우와 유사한 갑각류의 일종)'에서 추출한 기름을 말하며 오메가 3와 오메가 6, 오메가 9가 함유되어 있다. 

크릴 오일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중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다.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과 더불어, 노화 방지와 치매 예방에도 좋다.

크릴오일에는 ‘인지질’이라는 성분도 있다. 크릴오일이 다른 피쉬오일들과 차별되는 부분인데 인지질은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는 독특한 성질의 성분으로 크릴오일이 가진 영양소들을 체내에 빠르게 흡수시켜켜 주는데 기여한다.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 안전성을 고려한다면 추출과정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화학용매를 쓴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화학용매가 들어가면 나중에 추출유와 용매제를 완전히 분리할 수 없어 완제품에도 잔류 용매가 남기 때문이다.

주의할 점은 정량 섭취를 준수해야 한다는 것. 많이 먹으면 설사를 유발하고, 심하면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므로 수술을 앞둔 사람이나 임산부는 전문의사와 논의 후 먹어야 한다.

또한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경련, 구토, 설사, 식욕감퇴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