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불광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band

intagram

youtube

페이스북
밴드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여백
HOME 뉴스 한줄뉴스
인왕산 화제...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방영... 서울 단풍 명소
사진: 서울관광재단/ 백사실 계곡

11월 초 완연한 가을을 맞아 서울 단풍이 절정을 맞이했다.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방영된 인왕산 가을 단풍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1월 5일 서울관광재단은 최근 서울 대표적인 단풍 명소 5곳을 선정한 바 있다.

중구 남산 둘레길, 종로구 창덕궁 후원, 송파구 위례성길, 마포구 경의선숲길과 함께 인왕산 인근에 자리잡은 종로구 백사실 계곡이 명단에 올랐다.

백사실계곡이라 불리는 백석동천은 조선 시대 별서가 있던 곳으로 알려져 있다. 코스가 여러 가지인데 세검정 터에서 출발하는 코스는 세검정 터를 지나 일붕선원이 있는 좁은 골목에 들어서면 비탈진 암반을 타고 흐르는 계곡을 만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계곡을 거슬러 올라 주택가를 벗어나면 너럭바위에 세워진 아담한 현통사가 보이고, 현통사가 병풍처럼 두르고 있는 산은 단풍이 절경이다.

소나무, 단풍나무, 은행나무, 상수리나무, 느티나무 등이 우거진 천혜의 숲이 백사실 터를 둘러싸고 있는데 영롱한 단풍 빛깔을 자랑한다.

부암동 입구 자하문 앞에서 길을 건너면 윤동주 시인 언덕에 오를 수 있다. 북악산이 선명하게 보이는 게 인상적이며 구절초 공원으로 조성되어 단풍을 즐기기에 더할나위 없다. 윤동주 시인 언덕에서 사직공원까지 이어지는 인왕산 자락길은 역시 단풍 명소로 알려져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남산타워 등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남형권  nhkbk@naver.com

<저작권자 © 불광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macmaca 2019-11-09 17:38:43

    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제사(석전)는 성균관으로 분리.최고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원)이 승계.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http://blog.daum.net/macmaca/2575   삭제

    • macmaca 2019-11-09 17:38:10

      한국은 유교나라.불교는 한국 전통의 조계종 천민 승려와 주권없는 일본 불교로 나뉘어짐.1915년 조선총독부 포교규칙은 신도.불교.기독교만 종교로 인정하였는데,일본항복으로 강점기 포교종교는 종교주권 없는상태http://blog.daum.net/macmaca/2632   삭제

      • macmaca 2019-11-09 17:37:41

        단풍놀이는 어디까지나 유교 24절기인 상강에서 비롯된 유교문화권의 전통 풍습. 산에 간다고 절에 찾아가면 않됨.유교문화권의 24절기중 하나인 상강(霜降). 서리가 내리며 전국적으로 단풍놀이가 오랫동안 행해지며,낙엽의 시기입니다. 양력 2019년 10월 24일(음력 9월 26)은

        상강(霜降)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2785   삭제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