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에세이-하루여행] 첩첩산중으로 떠나는 가을 소풍
상태바
[포토에세이-하루여행] 첩첩산중으로 떠나는 가을 소풍
  • 양민호
  • 승인 2019.11.0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

산과 들이 저마다의 색깔로 옷을 갈아입는 시기. 겹겹 산중이라 시간도 더디 흐를 것 같은 강원도 홍천에도 어느새 가을이 물들고 있었다. 계절의 속삭임을 따라 깊은 굽이를 돌아갔다.

# 배바위카누체험장 & 은행나무숲

홍천으로 들어서는 길목, 잠시 차를 멈춰 세운다. 춘천 남면과 홍천 마곡리를 잇는 충의대교 아래 홍천 강변에 위치한 배바위카누체험장. 청명한 하늘과 울창한 숲을 병풍 삼아 맑은 강 따라 노를 젓는 사람들이 눈에 들어온다. 가을의 낭만이 꿈틀댄다.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이곳에서 카누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성수기는 한여름 7-8월이지만, 그때보다 지금이 뱃놀이하기엔 더 좋은 철이 아닐까 싶다. 선선하게 불어오는 미풍을 등에 지고, 산빛과 물빛에서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유유자적 노닐기에 이만할 때가 없을 듯하다. 다시 올 이 계절엔 나도 저렇게 흘러 봐야지, 마음 속으로 기약하며 짧은 감상을 뒤로한다. 좀 더 깊은 곳, 굽이진 길을 달려 홍천의 동쪽 오대산 자락에 문을 연 비밀의 화원으로 들어선다. 노랗게 물든 수천 그루의 은행나무가 눈앞에 가을을 한껏 펼친다. 36년 전 병마와 씨름하는 아내를 위해 이곳에 터를 잡은 농장 주인이 하나둘 묘목을 심기 시작한 것이 지금에 이르렀다고 한다.연중 딱 한 달 10월에만 일반에 무료로 개방하는 데, 아무 때나 올 수 없다는 사실이 숲에 신비감을 더한다. 멀고 험한 길을 마다치 않고 온 사람들, 어귀에서 직접 기른 농산물로 장을 열어 이들을 맞는 마을 주민들, 흐드러진 은행나무 잎과 그

사이를 가득 채운 맑고 상쾌한 공기, 그 모든 것이 한데 어우러져 사랑스러운 한낮의 가을 풍경을 그려내고 있었다. 낭만의 계절이다.

INFORMATION

은행나무숲

매년 10월 1일부터 한 달간 무료로 개방한다. 완전히 물든 은행 나뭇잎을 보려면 10월 둘째 주 이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중교통으로는 찾아가기 어려워 가능하면 자가용을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강원도 홍천군 내면 광원리 686-4

033-430-4504

배바위카누체험장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