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들] 승복 짓기, 불편함 없이 수행하도록 보좌하는 일
상태바
[사람과 사람들] 승복 짓기, 불편함 없이 수행하도록 보좌하는 일
  • 허진
  • 승인 2019.11.0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티콜드 경성기업 황성자 대표

오는 11월에 있을 2019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서는 아주 특별한 패션쇼가 열린다. 바로 승복을 선보이는 승복 패션쇼다. 전문 모델이 아닌 스님들과 일반 불교 신자들이 승복과 법복을 입고 런웨이를 걷는다. 전 세계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승복 패션쇼에는 승복 업체 ‘엔티콜드 경성기업’이 단독으로 참여해 총 스무 벌의 옷을 선보일 예정이다. 패션쇼에 출품할 옷을 만드느라 한시가 바쁘다는 엔티콜드 경성기업의 황성자 대표를 만나 그녀만의 승복 철학을 들어봤다.

스님께 지어드린 따뜻한 승복이 인연이 되어

승복을 만든 지 올해로 10년째. 승복을 만들기 전에는 한 유명 프랑스 의류 브랜드에서 일반 옷을 만들어 왔다는 엔티콜드 황성자 대표. 그녀는 처음에 어떤 인연으로 승복을 만들게 됐을까? 황대표는 승복을 만들기 전 냉방병 환자를 위한 보온 기능의 옷을 주로 만들었다고 한다. 보온 기능의 옷을 만드는 황 대표에게 거위 털은 신이 주신 선물이었다. 거위 털은 겨울에 몸을 따뜻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체온을 지켜주는 역할을 해서 계절을 가리지 않고 냉한 체질의 사람들에게 만족도가 높았다. 그렇게 거위 털 제품을 만들던 황 대표는 문득 산속에서 수행하는 과정에서 냉한 체질로 바뀌는 스님들을 떠올렸다.

“스님들이 산중에서 장시간 수행하는 과정에서 체질이 냉한 체질로 많이 바뀝니다. 또 무릎을 구부리고 양반다리를 한 채 수행하다 보면 다리가 시린 스님들도 많이 계시고요. 그런 점이 안타까워서 제가 알고 지내던 스님께 거위 털로 승복을 지어드렸습니다. 그 스님께서 제가 지은 승복을 입어보시고는 가볍고 따뜻하다며 정말 좋아하셨어요. 스님의 칭찬을 받고 용기를 얻어 승복을 시작하게 된 거지요.”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