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 위산사, 부처님 치아 전시 눈길
상태바
미국 캘리포니아 위산사, 부처님 치아 전시 눈길
  • 허진
  • 승인 2019.09.1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위앙종 사찰, 실제 부처님 사리 주장
사진: 위산사 공식 홈페이지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사찰에서 부처님의 치아를 전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로즈미드(Rosemead)의 위산사(Wei Mountain Temple)에서 부처님의 치아가 전시됐다.

위산사 스님들은 이 부처님의 치아가 “아기(Baby)”라고 불리는 결정체를 만들어낸다고 주장한다.

위산사는 이번에 전시된 부처님 사리들이 세계 어느 곳에서도 보기 힘든 희귀하고 귀중한 유물들이며 불자로부터 기증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위산사 전시 주최자는 “전시되는 유물은 1만 개라고 말씀드리지만 사실 절이 소지하는 유물은 그보다 많습니다. 유물들은 주로 아시아에서 온 것이며 절에 기부된 것들입니다”고 말했다.

사진: 위산사 공식 홈페이지

위산사가 소지한 유물 중 가장 관심을 끄는 것은 부처님의 눈이다.

스님들은 이 눈이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 부처님의 실제 눈이라고 주장한다.

부처님의 눈 유물에 대해 전시 주최자는 “부처님 눈 유물은 한 미얀마 스님이 발견해 미얀마 정글에서 관리했다고 들었습니다. 지금은 저희가 기증받아 관리하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사진: 위산사 공식 홈페이지

한편 위산사는 2016년 영화스님이 로즈미드의 노산사 근처의 교회를 매입해 보수공사를 한 후 대중에게 문을 연 사찰이다. 영화스님은 중국 위앙종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산사에 이어 위산사를 설립했다. 

영화스님은 베트남 출신으로 1973년 중국 위앙종의 법맥을 받은 선화상인을 만나 1995년 출가를 하고 1999년 비구계를 받은 선사이다. 영화스님은 일요법회 외에도 매주 토요일 선 명상(참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