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봄 명상, 여름방학 청소년 명상캠프 개최
상태바
바로봄 명상, 여름방학 청소년 명상캠프 개최
  • 남형권
  • 승인 2019.07.2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7~8.18일까지 1박 2일간 동해무릉건강숲에서 개최, 36~50명 선착순 마감
출처 : 바로봄 명상

바로봄 명상과 마이다스학습법 연구소는 올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 마음챙김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과 중고생이라면 참가 가능하며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동해무릉건강숲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바로봄 명상은 학습을 저해하는 현시대 환경을 주목한다. 지적능력을 자극하는 도서관의 부흥보다는 도리어 지적능력을 무능화시키는 유흥 및 게임 관련 산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요즘 청소년들이 자제력을 발휘하거나 삶의 균형을 맞추기 어렵다고 말한다. 

출처 : 바로봄 명상

청소년 마음챙김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누구나 늘 자신의 몸과 마음을 쓰며 살아가지만, 몸과 마음의 사용법에 대하여 배우는 일은 드물다. 기성세대는 제대로 된 방법을 알려주지 않으면서 자녀들이 몸과 마음을 잘 사용하기를 기대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캠프는 명상으로 몸과 마음을 바로 보며 집중력과 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학생들은 스스로 공부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책 ‘수험의 신’의 저자이기도 한 마이다스학습법 연구소 박의석 소장은 “공부는 누구나 잘할 수 있다. 단지 집중력과 올바른 학습 방법 이 두 가지 능력이 필요할 뿐”이라며 “이번 청소년 캠프에서는 이 두 가지 방법을 확실하게 배우게 될 것이며 풍요로운 인성까지 겸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명상 강사 
· 아연(바로봄 명상 대표) 
· 명상 수행가 / 시인 / 언어논술 강사 / 동해무릉숲 마음 바라보기 강사 / 미얀마 위파사나 수행처 쉐우민 2017년 12월~2018년 2월 / 2018년 12월~2019년 2월 떼자니야 사야도 아래에서 수행 정진 

▷학습법 강사 
· 박의석 소장(마이다스학습법 연구소 소장) 
· 수험의 신(매경출판) 저자 / 서울시 교육청 자기주도학습 교사 직무연수 강사 / 사법고시·공시 특강 전문 강사 

문의: 동해무릉건강숲 http://forest.dh.go.kr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