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불광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band

intagram

youtube

페이스북
밴드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여백
HOME 뉴스 이슈
불기2563년 연등회 연등축제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전국에서 연등축제 진행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전국에서 축제가 열리고 있다. 특히 2019 연등회는 지난 4월 17일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된 봉축점등식을 시작으로 올해 부처님오신날 표어인 ‘마음愛 자비를! 세상愛 평화를!’의 의미를 담아 다체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광화문점등식]

4월 17일 오후 7시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점등식에는 백제 무왕 시대에 건립한 국보 11호 '익산 미륵사지 석탑'을 원형으로 한 '미륵사지 탑燈'을 제작하여 밝혔다. '미륵사지 탑燈'은 부처님오신날 (5월 12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장소 : 광화문광장

일시 : 2019년 4월 17일 ~ 5월 12일(일)

 

[전통등전시회]

지난 3일부터 시작한 전통등전시회는 조계사, 봉은사, 청계천에서 진행하고 있다. 부처님오신날까지 진행하는 전통등 전시회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전통등과 도시, 사찰이 어우러진 모습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청계천 등전시회는 '한반도, 평화 꽃을 피우다'를 주제로 평화와 통일의 염원을 담아 전시한다.

장소 : 조계사 우정공원 및 도량, 봉은사 도량 내, 청계천 청계광장부터

일시 : 2019년 5월 3일 ~ 12일(일)

사진 : 연등회
사진 : 연등회
사진 : 연등회

 

[어울림마당]

5월 4일 동국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진행된 연등회 어울림한마당은 40여 개의 단체의 어린이율동단, 청소년율동단, 청년율동단 그리고 등단별 연희단 등 약 1,000여 명이 공연을 진행했다. 

장소 : 동국대학교 대운동장

일시 : 2019년 5월 4일 (토)

 

[연등행렬]

5월 4일 각 사찰과 단체에서 정성껏 만든 수만 개의 행렬등과 장엄등이 종로 일대를 밝혔다. 10만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한 외국인 2,000여 명도 국제포교사들과 함께 행렬에 동참했다.

장소 : 흥인지문, 종로일대, 조계사

일시 : 2019년 5월 4일 (토) 오후 7시부터

 

[회향한마당]

5월 4일 연등행렬이 끝나고 종각사거리에서 연등행렬을 마친 대중들과 시민들이 함께 모여 회향한마당을 가졌다. 전통음악 뿐만 아니라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함께 모든 대중이 어울려서 꽃비를 맞으며 부처님오신날을 축하했다.

장소 : 종각 사거리

일시 : 2019년 5월 4일 (토) 연등행렬 직후

 

[전통문화마당]

5월 5일 조계사 앞 우정국로에서 120여 개 부스가 참여하는 전통문화마당이 열렸다. 남녀노소 내외국인 모두가 함께 하는 전통문화 행사로 국내 뿐만 아닌 해외 사찰 및 단체에서 참여해 다양성을 높였다. 행사에 참가한 관광객들은 컬러링, 등 만들기, 자연참여 행사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전통문화의 이해와 재미를 즐길 수 있었다. 낮 12시부터 저녁 7시까지 공평사거리와 안국동 두 곳의 무대에서 승무, 타, 민요공연, 선무도 등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뿐만아니라 채식문화를 소개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채식음식과 사찰음식의 판매, 체험을 통해서 대중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다.

장소 : 조계사 앞 우정국로

일시 : 2019년 5월 5일 (일) 낮 12시 ~ 7시

 

[봉축법요식]

불기2563년도 부처님오신날 법요식은 5월 12일(일) 오전 10시에 전국의 사찰에서 동시에 거행되며, 각 사찰별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장소 : 전국 사찰

일시 : 2019년 5월 12일 (일)

 

정승채  xingchai@me.com

<저작권자 © 불광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승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