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자가정만들기] 늘 기쁜 마음 감사한 마음
상태바
[불자가정만들기] 늘 기쁜 마음 감사한 마음
  • 관리자
  • 승인 2007.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송종합사회복지관에서 노후에 잔병으로 교생하는 할머니들을 위해 무료진료로 의술을 베푸고 있는 이철세 세양병원 원장님

부산 다대포의 파란 바다가 가까이 내려다 보이고, 산보다 더 높게 느껴지는 아파트가 주위에 밀집해 있는 사하구 다대4지구 영구임대아파트 113동앞에 위치하고 있는 두송종합사회복지관(관장 지현 스님)은 사회복지법인 불국토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복지사업을 통해 부처님의 자비사상을 실천해 옮기기 위해 지난 8월 개관한 두송복지관에서는 노후에 갖은 잔병으로 고생하고 있는 할아버니, 할머니들을 위해 매주 양의·한의·치과의사 선생님들이 교대로 무료진료활동을 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런 이곳에 매월 둘째주 토요일 오후가 되면 이철세(56세, 세양병원 원장) 선생님은 약사인 부인과 함께 병원의 직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의료기구와 약품들을 가지고 와서 노인들을 보살피고 있다.

"할머니는 어디가 불편하십니꺼? 약을 지어 드릴테니 식사하고 잡수이소. 병원에서 물리치료사가 왔으니 꼭 받고 가시고예".

복지관 안의 진료실로 들어서자 이철세 원장님은 진찰 중이었다. 문 안에는 대여섯 분의 할머니들이 순번을 조용하게 기다리고 앉아 있었고, 같은 병원에서 나온 간호사 두 분이 분주하게 들어오고 나가는 할머님들께 인사를 나누며 약을 조제하는데 열중이었다.

진료에 방해가 될 것 같아 복도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방금 진료를 받고 나오는 강마리(70세), 황두선(73세) 할머니는 "고맙습니더, 수고했습니다. 의사 선생님, 가입시더." 라며 문으로 나서며 고마움을 전한다.

"밤에 아파서 잠을 못자는기라예 여기 오면서 많이 좋아졌지예. 누가 이리 우리한테 잘해 줄겁니꺼. 참 너무 고맙지예!"

진찰을 받으시며 우시던 고진숙(60세) 할머니는 집에 영감님도 몸이 안좋아 둘만 있는데, 돌봐주는 사람도 없고 치료를 받을 돈도 없어서 매주 이곳에 온다고 한다. 할머니들의 사정이야기를 듣자 가슴이 괜시리 찡해왔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