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통신] 트렌드(Trend)와 브랜드(Brand)
상태바
[불광통신] 트렌드(Trend)와 브랜드(Brand)
  • 양민호
  • 승인 2019.03.2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트렌드와 브랜드는 생명력이다. 이 두 가지를 갖추지 못하면, 단발적 성과는 거둘 수 있을지언정 길게 가기는 어렵다. 여기저기서 입이 닳도록 트렌드와 브랜드를 부르짖는 이유다. 지금보다, 남들보다 오래 살아남기 위해서. 트렌드와 브랜드의 중요성은 이미 오래전부터 언급되어 왔지만, 여전히 트렌드와 브랜드가 무엇이냐에 대한 답은 불분명하다. 사람에 따라 정의하는 방식이 다르고, 무엇보다 변화와 역전이 밥 먹듯 일어나는 요즘 같은 때에 이를 한마디로 규정하기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다. 그래서 혹자는 트렌드와 브랜드를 알려면 그것을 정의하려는 태도를 버리라고까지 말한다. 그럼에도 한 가지, 이 둘에 관해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이 있다. 바로 혼자가 아닌 다수의 인정을 필요로 한다는 것. 곧 대중의 호응을 전제로 한다는 점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