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는 우리를 찾아 온 부처님
상태바
아이는 우리를 찾아 온 부처님
  • 관리자
  • 승인 2002.03.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는 우리를 찾아 온 부처님]

이제 청소년기에 있는 저의 아이들은 아무 걱정 없이 놀던 어릴 때가 가끔은 그리운가 봅니다. 학교 생활에 지칠 때면 가끔 이런 말을 합니다. "어릴 때가 좋았어!". 이 때마다 저는 무슨 큰 비법이라도 있는 양 아이들에게 말하지요. "다시 어릴 때로 돌아 가고 싶지?" 이런 제 말에 아이들은 네, 하고 답하고는 눈을 반짝이며 저의 다음 말을 기다립니다.

"너희들이 나중에 너희같은 아이들을 낳게 되면 그 때 다시 돌아 갈 수 있단다!" 무슨 대단한 비법이라도 나올 줄 알았던 아이들은 저의 이 말에 피이 웃음을 터뜨리며 어처구니 없어 합니다. 이런 일이 몇 번 반복되다 보니 이제는 제가 어릴 때 돌아 가고 싶느냐는 말만 나오면 피이 하며 저를 상대도 하지 않지만요..

아이들은 우리를 찾아 온 부처님입니다. 우리는 아이들을 통해 잊어 버렸던 어릴 때 그 고운 마음들을 다시 되살리게 되고, 아이들을 통하여 기억도 가물가물한 어린 시절을 다시 가게 됩니다. 아이들이 아기일 때는 우리도 아기 시절로 가고, 아이가 유치원, 초등학교를 갈때면 우리도 가슴 벅차던 그 시절로 돌아 갑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