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불광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kakaostory

상단여백
HOME 뉴스 한줄뉴스
‘만해 한용운 탄생 139주년 기념 만해로드대장정’ 개최동국대-성북구청공동 주최, 전국 대학생 40명, 만해의 발자취를 따라 떠나는 생태문화체험

동국대 만해연구소가 성북구청과 공동으로 ‘만해 한용운 탄생 139주년 기념 만해로드대장정 –만해의 발자취를 따라 떠나는 생태문화체험’(이하 만해로드대장정)을 개최한다.

이번 만해로드대장정은 8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서울 성북구 심우장, 강원도 고성군, 속초시, 인제군 일대에서 진행되는데 만해 스님이 법명을 받았던 건봉사를 비롯해 통일전망대, DMZ박물관, 속초시립박물관, 백담사, 한국시집 박물관, 만해 박물관 등을 탐방하며 만해의 불교적 삶과 문학세계, 독립사상뿐만 아니라, 만해의 생명사상과 자유평화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서울 성북구 심우장은 만해 스님이 1933년부터 입적하기까지 말년을 보낸 곳으로 조국독립을 향한 불굴의 지조를 상징하는 의미를 지닌 공간이다. 강원도 고성군, 속초시, 인제군 일대는 만해 한용운이 법명을 받았던 건봉사와 수행정진하며 자신의 자유평화생명사상을 형성해나간 백담사가 있다. 이번 만해로드대장정은 만해 한용운이 머물렀던 사찰을 중심으로 템플스테이를 통해 생명과 자유, 평화사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2박3일 간의 체험을 통해 타자와의 바람직한 관계 맺기를 비롯한 올바른 자아 형성 및 공동체 문화의식을 함양함으로써 인종과 종교, 국가를 초월해 다양성을 인정하는 법을 배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불광미디어  bulkwang_c@hanmail.net

<저작권자 © 불광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불광미디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