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불광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kakaostory

상단여백
HOME 뉴스 한줄뉴스
조계종 국제선센터, 동국대에 1천만 원 기부동국대 학생단체 ‘동국108리더스’에 전달
(왼쪽부터) 한태식 총장과 탄웅스님이 기부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대(총장 한태식)는 지난 6일(월) 대한불교조계종 국제선센터(주지 탄웅스님)가 한태식 동국대 총장을 만나 학생단체인 ‘동국108리더스’를 위해 써 달라며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7일(화) 밝혔다.

대한불교조계종 국제선센터는 2010년 11월 한국 불교와 전통문화의 세계화를 위해 개원했으며 간화선 수행과 템플스테이, 선문화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평소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통해 ‘동국108리더스’와 연을 맺어온 대한불교조계종 국제선센터는 해당 단체의 원활한 활동과 불교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국제선센터 주지 탄웅스님은 “동국대의 대표 학생단체인 동국108리더스에 기부하게 돼 기쁘다”며 “불교 종립대학 동국대에서 훌륭한 인재가 지속적으로 나오길 바라며 마음을 냈다”고 기부의 취지를 밝혔다.

이에 한 총장은 “국제선센터 운영에도 많이 바쁘실 텐데 이렇게 종립학교 인재 양성을 위해 마음써주시고 소중한 기금을 희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동국108리더스를 앞으로 잘 성장시켜 동국대 대표인재를 넘어 우리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108리더스는 리더십 및 각종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동국대의 대표적인 학생 역량개발 단체이다. 한 기수에 약 108명의 학생들이 활동하며, 리더십 교육 및 국내·외 사회봉사 프로그램 등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한태식 총장(왼쪽에서 6번째)과 탄웅스님(왼쪽에서 7번째), 이관제 동국대 대외부총장(왼쪽에서 2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불광미디어  bulkwang_c@hanmail.net

<저작권자 © 불광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불광미디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