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현대미술관의 수요일의 명상체험
상태바
뉴욕현대미술관의 수요일의 명상체험
  • 유권준
  • 승인 2018.07.1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1 반테 수다소 스님 <조용한 아침>행사 참여해 명상지도 화제

세계적 미술관인 뉴욕 현대미술관(MoMA)이 상좌부 불교 스님으로 뉴욕에서 비영리 명상수행 단체인 <Buddhist Insights>를 이끌고 있는 반테 수다소 스님을 초청해 지난 11일 명상프로그램을 진행해 화제다.

이번 행사는 뉴욕현대미술관이 매월 첫째주 수요일마다 미술감상과 명상을 결합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한 <조용한 아침 : Quiet Morning>행사의 일환이다.

2018년 7월 명상지도를 담당한 반테 수다소 스님

뉴욕 현대미술관이 <조용한 아침 : Quiet Morning> 행사를 기획한 것은 2016년 10월.  관람객이 많아 차분한 관람이 어렵다는 의견을 받아들여 매달 첫째주 수요일 미리 예약을 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명상을 체험한 후 미술관을 관람시키는 프로그램이다.

관람객들은 미술관의 조각공원이 내려다보이는 2층 아트리움에서 30분간 조용하고 자유롭게 그리고 모든 문명의 기기에서 벗어나 명상을 갖는다. 그리고 침묵을 지키며 뉴욕현대미술관의 컬렉션과 특별전시품을 관람할 수 있는 분위기를 즐긴다.

<조용한 아침> 프로그램은 오전 7시부터 오전 8시30분까지 미술관을 관람한 후 9시까지 명상을 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2017년 11월에는 LA현대미술관에서도 같은 프로그램을 기획해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디렉터 매기 리코(Maggie Lyko) 불교매거진 라이언스 로어와의 인터뷰에서 “<조용한 아침> 프로그램은 바쁜 뉴욕시민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시민들이 사랑하는 예술품 감상과 명상을 통해 평화로운 순간을 갖고 영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반테 수다소 스님과 함께 <Buddhist Insights>를 공동 창립한 지오반나 마셀리도 “예술은 삶은 모든 면과 영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모으는 일이기 때문에 미술관이 명상을 제공하는 것은 상호조화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