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서울국제도서전, 24일까지 코엑스서 개최
상태바
2018 서울국제도서전, 24일까지 코엑스서 개최
  • 유권준
  • 승인 2018.06.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광출판사-원더박스도 참가, 1일1책 행사등 다채

오랫동안 기다렸던 2018 서울국제도서전! 6월 20일부터 6월 24일 일요일까지 5일간! 대한민국에서 가장 크고 즐거운 책잔치가 코엑스에서 펼쳐집니다. 책으로부터 확장된 미디어와 콘텐츠를 아우르는 종합 문화&예술 축제를 즐겨보세요.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알찬 행사로 준비된 2018 서울국제도서전에서 꼭 챙겨야 할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게요. 

2018 서울국제도서전 슬로건: 확장 New Definition

2018 서울국제도서전의 주제 ‘확장 new definition’은 엄숙주의를 넘어서 새로운 장르와 시도를 포용하고 뉴미디어의 등장에 따라 끊임없이 매체의 확장을 꿈꾸고 있는 출판의 새로운 도약을 의미합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하고 있는 많은 것들 중 출판 분야의 변화를 눈여겨볼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생각되네요. 

2018 서울국제도서전 일정 및 장소

일정: 
6.20(수) ~ 6.22(금) AM 10:00 ~ PM 19:00 
6.23(토) AM 10:00 ~ PM 20:00 
6.24(일) AM 10:00 ~ PM 17:00 
* 전시 종료 30분 전부터 입장을 제한합니다.
* 종료 시간이 요일 별로 다른 점 참고 바랍니다. 

장소: COEX A홀 B1홀

그럼 2018 서울국제도서전에서 꼭 챙겨야 할 Best5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게요. 날짜와 시간도 꼭 챙기셔서 알찬 행사의 주인공이 되시길 바랄게요! 

 

Best1 특별전 - 잡지의 시대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잡지의 시대>는 다양한 영역의 새로운 잡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획전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주제와 형태의 독립 잡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별전 - 잡지의 시대에서는 독특하고 멋진 잡지들의 부스와 서점 더 북 소사이어티가 큐레이션한 독립 잡지들로 다채롭게 꾸며집니다. 철학과 예술, 문학, 과학, 건축, 페미니즘, 요리 등 다양한 장르의 세심하게 선별된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잡지들을 만나보세요.

2018 서울국제도서전 특별기획전<잡지의 시대> 참여 잡지

 

<잡지의 시대>와 함께하는 잡지
Axt(문학), 미스테리아(장르소설), 릿터(문학), Chaeg(책), 보스토크(사진), 프리즘오브(영화), IAAN(사진), the T(타이포그래피디자인), COOL(패션), 오!보이(패션), GRAPHIC(그래픽디자인), GARM (건축), 어라운드(캠핑), DOR(여행), wee(라이프스타일), 베어(라이프스타일), 컨셉진(라이프스타일), nau(여행), boouk(요리), 매거진F(음식), 볼드 저널(모던 파더), 매거진 B(브랜드), 핑거프린트(사물), 스켑틱(과학), 우먼카인드(여성), 뉴필로소퍼(철학), 에피(과학), 브로드컬리(로컬 숍 연구), 더서울라이브(서울), 오디너리매거진(라이프스타일), 그라파이트 온 핑크, 라인 매거진, 소녀문학, 더 멀리, NANG, 컨템포러리 아트 저널, 오큘로, DUIRO, 젤리와 만년필, 현실탐구단, 저널볼, k contemporary, NJP Reader, Art Magazine Boan, 언니네마당, 지글스, 눈치우기총서, 계간 시청각, 판, 모임꼴, here magazine,무피 페미니즘, 펢, 그리고 더북소사이어티.
 

Best2 특별전 - 라이트노벨

2018 서울국제도서전의 특별기획전에서는 가벼운 하위문화로 여겨지던 라이트노벨을 통해 장르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흔하지 않은 일본 유명 라이트노벨 글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 초청 사인회를 비롯하여, 이번 행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한정 출판물과 캐릭터 상품 판매, 원화 전시회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평소 라이트노벨을 좋아하는 많은 팬분들에게 더욱 특별한 행사가 되겠죠? 

 

Best3 특별 기획 프로그램- 여름, 첫 책

올여름을 그 어느 때보다 더 기다려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바로 '여름, 첫 책'이 아닐까요? 유시민, 이영도, 정유정, 지승호, 최민석 등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10명의 작가의 신작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2018 서울국제도서전, 이번 여름 여러분이 어떤 공간에 머물든 그곳에서 심심하거나 지루할 틈이 없도록 총 10권의 다양한 책을 준비하였습니다! 2018 서울국제도서전이 가장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2018 서울국제도서전에서는 올 하반기를 가장 멋지게 장식할 10권의 책 뿐 아니라 작가 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도 준비하였습니다. 유시민, 이영도, 김인숙 등 작가들의 사인회 뿐 아니라 최민석, 김탁환 작가 등의 강연이 마련되어 많은 분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날짜와 시간을 꼭 확인하시고 각 출판사 별 참석 방법을 숙지하시길 바랄게요! 

<여름, 첫 책>의 작가들

여름 첫 책, 독자 참여 프로그램 일정 안내

|  Best4 국제관 - 주빈국 체코 

 2018년은 체코 공화국에 더욱 특별한 해입니다. 바로 체코슬로바키아 건국 100주년(1918), 프라하의 봄 50주년(1968) 그리고 체코 공화국 설립 25주년(1993)과 같이 3개의 주요한 기념일을 맞이하게 된 해인데요. 이런 특별한 시기에 서울국제도서전에 주빈국으로 참여하고 한국 출판사, 전문가 그리고 독자들에게 체코 현대문학에 관한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더욱 영광스러운 자리가 될 듯 합니다. 

이번 2018 서울국제도서전을 위해 체코 공화국은 두 전시회를 준비했습니다. “12개의 세계” 프로젝트는 국내외로 많은 칭송을 받는 현대 체코 아동도서 일러스트레이터와 만화작가 12명의 작품을 소개하는 행사이며, “그 당시에, 각기 다른 곳에서”를 주제로 한 전시는 국내 만화사와 만화에 반영된 시대상을 요약합니다. 다양한 출판사 뿐 아니라 미할 아이바즈, 비앙카 벨로바, 레나타 푸치코바, 페트르 니클, 마렉 신델카 그리고 마르틴 보폔카와 같은 6명의 체코 현대문학 작가를 만나볼 수 있으며 공연, 워크숍과 작가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해외 출판사 및 한국 독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니 잊지말고 참석해보세요. 문화적으로 부유하고 유럽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체코 공화국은 이번에 열리는 2018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첫 만남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꼭 참석해보세요! 

 

Best5 취향에 맞게 골라 듣자! 
- 다양한 컨퍼런스, 강연, 세미나 

2018 서울국제도서전은 많은 독자 분들을 위한 행사 뿐 아니라 출판 관련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국내외 각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컨퍼런스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작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강연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출판 시장과 트렌드 등 다양한 분야를 깊이 있게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잊지 말고 참석해보세요! 

특히 2018 서울국제도서전 메인 컨퍼런스 - 책, 인간, 미래에서는 인간과 책에 대해 질문하고, 출판과 독서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시도합니다. 책의 과거를 통해 책의 미래를 성찰하고, 다양한 매체가 창조적으로 공존할 수 있는 창작과 독서의 지점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국제 컨퍼런스, 세미나 외에 국내 컨퍼런스 세미나도 잊지 말고 참석해보세요! 

국내관 뿐 아니라 국제관, 연계 컨퍼런스의 일정과 행사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특별한 시간을 꼭 함께 해주세요! 

Best 5 외에도 독자 여러분의 목소리를 오디오북으로 만들어 드리는 <당신의 목소리를 오디오북으로>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요조, 남궁인, 임경선 등 6명의 작가와 함께 녹음하는 '당신만의 오디오 콘텐츠를 만들어드립니다'와 전문 성우와 함께 하는 '당신의 목소리가 오디오북이 됩니다' 가 있는데요. 전문성우에게 발음, 발성과 표현 등을 배울 수 있는 강연까지 마련되어 있어 더욱 알찬 시간을 약속드립니다. 

2018 서울국제도서전에서는 책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기획도서를 준비하였습니다. 바로 『서점들』이라는 제목의 리미티드 에디션인데요. '서점'을 배경이나 주제로 삼은 여성 작가 11명의 글을 담았습니다. 이번 에디션을 위해 은희경, 함정임, 하성란, 조경란, 구병모, 손원평, 윤고은, 한유주, 김사과, 박솔뫼, 손보미 작가가 '서점'을 모티프로 한 글들을 보내주셨답니다. 2018 서울국제도서전의 특별한 선물, 『서점들』을 통해 작가들의 서점에 대한  추억, 애정, 기대, 상상을 출발점으로 삼아 서점으로의 여행을 떠날 수 있길 바랄게요! 

<리미티드 에디션 『서점들』 소장 기회를 드립니다>


2018년 서울국제도서전 전시장 내에서 5만원 이상 책구매 영수증을 아트숍에 제출 시 매일 선착순으로 리미티드 에디션 『서점들』을 증정합니다. 리미티드 에디션 『서점들』 은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었으며 2018 서울국제도서전이 아니면 만날 수 없는 특별한 책입니다. 놓치지 마세요! 

또 많은 분들이 직접 작가분들과 만나 책을 처방 받는 특별한 행사, 독서클리닉! 16명의 시, 과학, 글쓰기, 예술 분야의 명사가 독자 여러분들께 책을 처방해드리는 프로그램인데요. 박준, 오은, 김민정, 은유 등 평소 만나보고 싶었던 저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지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으셨더라도 현장에서 책을 처방 받을 수 있으니 독서클리닉 부스에도 꼭 들러보시기 바랄게요! 

오늘 소개해드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총 330여개의 프로그램이 5일 동안 펼쳐집니다. 200여 명의 작가와 출판전문가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2018 서울국제도서전!
도서전 전체 일정 및 참여사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은 서울국제도서전 홈페이지(www.sib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서전에서 만나요~♥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

 

* 불광미디어 부스 소개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