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캠퍼스에 부는 불교바람 : 한양대 불교학생회
상태바
[특집] 캠퍼스에 부는 불교바람 : 한양대 불교학생회
  • 조혜영
  • 승인 2018.05.3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퍼스에 찾아온 불교 바람
사진 : 최배문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의 변화가 조금씩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십여 년 간 이어진 하향 곡선이 아닙니다. 종교인구가 줄어들고, 불자 수가 감소한다는 이야기가 여기저기 들리고 있는 때입니다. 청년층의 종교 회피는 더욱 두드러진 모습입니다. 이제 종교의 시대가 저물었다고 수군거렸습니다. 그런데 봄소식이 들려옵니다. 각 대학 불교학생회에 신입회원들이 적지 않게 들어왔다고 합니다. 많은 곳은 20여 명이 넘게 불교학생회 문을 두드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미 사라진 불교학생회를 다시 재건하는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한두 곳이 아닙니다. 이 봄꽃 같은 일들이 지방 곳곳에서 날아왔습니다. 2018년 봄날, 한국대학생불자들의 새로운 변화를 만나봤습니다. 

01 고려대 서강대 불교연합법회

02 전북대학교 불교학생회

03 공주교육대학교 불교학생회

04 동아대학교 불교학생회

05 한양대학교 불교학생회

06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불교학생회

07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중앙본부  

 

병 속의 어린 새, 

하늘을 날다 

“병 속에 갇힌 어린 새를 병을 깨지 않고 꺼내보세요.” 한양대학교 불교학생회 동아리 방. 지도법사인 본공 스님(불광사 주지)이 화두를 던진다. 스무 명 안팎의 불교학생회 회원들이 가부좌를 한 채 일념으로 정진을 시작한다. 일순간 동아리 방이 고요해진다. 호흡과 함께 스님이 건넨 화두를 풀기 위한 의식의 집중만이 느껴질 뿐이다. 작은 불단에서 부처님이 미소를 지으며 이들을 내려다보고 있다. 화요일 저녁 6시가 조금 넘은 시각. 바깥은 황사 바람으로 뿌옇게 흐린 저녁. ‘붓다 라운지’로 불리는 불교학생회 동아리 방에서 젊은 불자들을 만났다. 봄날의 벚꽃만큼이나 화사한 얼굴들이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